virtualization/VMware

[VMware] vSphere 6.7 Update 1를 발표

yueisu 2018. 9. 2. 18:17



지난 번에 소개한 vSAN 6.7 U1에 이어 이번에는 vSphere 6.7 U1에 대해서 발표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vSphere 6.7 Update 1




완전한 HTML5 Client 

드디어 Flash판 Web Client의 기능이 모두 통합되었습니다. 기쁜 나머지 눈물이 날 정도입니다. 😉


vCenter Server Converge Tool

발표된 vSphere 6.7 U1의 신기능 중에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드는게 이겁니다. External PSC를 Embedded PSC로 이행할 수 있는 툴입니다. 이 툴이라면 External PSC를 Embedded PSC로 이행, VCHA로 간단히 vCenter Server의 가용성을 확보할 수 있게 됩니다. 더이상 로드밸런스가 필요하지 않게 됩니다. 

참고로 이 툴은 CLI 툴로 제공될 예정이라고 합니다.


vSAN 관리의 강화

이 부분은 지난 번에 소개한 vSAN 6.7 U1의 부분입니다. ( ̄w ̄)


컨텐츠 라이브러리의 강화

임포트한 OVA 화일을 다른 vCenter와 동기를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동기시에는 인증서나 매니피스트 화일을 검증하여 보안 부분도 강화된다고 하네요. 이울러 가상 머신의 템플릿을 vSphere Client에서 직접 컨텐츠 라이브러리로 임포트가 가능하게 됩니가.


vGPU를 사용한 가상 머신의 vMotion 지원

NVIDIA vGPU를 사용하는 가상 머신의 vMotion이 가능하게 됩니다. VDI 관리자에게는 희소식이 될 수도 있겠네요. (...하지만 vGPU를 사용하는 가상 데스크톱이 얼마나 될까요? ( ̄▽ ̄;)) 

또한 Intel사의 FPGA도 지원을 하게 된다고 합니다.





아, 또 한가지, vSphere의 라이센스에 Platinum 에디션이 추가된다고 합니다. vSphere의 기능면에서는 Enterprise Plus과 동일합니다만, 이 Platinum 에디션에는 작년 발표된 AppDefense가 포함된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