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Upgrading to Horizon View 6.0 (6)

yueisu 2014. 8. 26. 21:30

Horizon View 6.0 업그레이드 소개의 마지막입니다.

마지막은  Horizon View 6.0에서 새롭게 추가된 기능인 RDSH의 RemoteApp을 등록, 공개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6) Application Pool의 작성


■ 전제조건:

Remote Desktop Session Host가 준비되어있어야 합니다. 아울러 Remote Desktop Session Host는 View Agent가 설치되어있어야하며 공개할 어플리케이션 역시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① View Administrator에 로그인, 왼쪽 메인 메뉴로부터 [Resources] -> [Farm] 순으로 전개, [Farm] 메뉴의 [Add]를 클릭합니다.


② [Farm] 추가마법사가 표시되므로 "ID", "Access Group"과 프로토콜, 세션관련의 설정을 합니다.


③ 이용할 Remote Desktop Session Host를 선택합니다.


④ 설정내용을 확인후 Remote Desktop Session Host를 등록합니다.


⑤ 왼쪽 메인 메뉴로부터 [Catalog] -> [Application Pools] 순으로 전개, [Application Pools] 메뉴의 [Add]를 클릭합니다.


⑥ 순서①에서 등록한 Farm을 선택후, 공개할 어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여기서는 FireFox, Excel 2013, EmEditor를 공개 어플리케이션으로 선택했습니다.


⑦ 공개하는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유저를 할당합니다.


⑧ 등록한 어플리케이션과 이용가능한 유저가 할당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⑨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클라이언트상에서 View Client를 기동하여 Connection Server로 접속을 합니다.


⑩ 이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이 표시되므로 실행을 합니다.


⑪ 클라이언트상에서 RemoteApp을 실행한 화면입니다. 동작도 불편없이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⑫ [Monitoring] -> [Sessions]를 통해 어플리케이션의 이용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⑬ 유저가 복수의 어플리케이션을 이용할 경우, [Events]에서 어떤 어플리케이션을 이용중인지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6회에 걸쳐 Horizon View 6.0 업그레이드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과정이 간단해서 소개할 정도도 아니었습니다만...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