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ealize Operations와 vRealize Log Insight의 통합

yueisu 2015. 12. 11. 10:11

vRealize Operations(vROps)는 아시다시피 vSphere 환경을 모니터링, 장애의 예측, 인프라의 집약 효율성 등을 통합관리할 수 있는 프로덕트입니다. 한편 vRealize Log Insight(vLI)는 vSphere 환경에서 기록되는 로그를 집중관리하여 분석을 할 수 있는 제품이죠.

두 제품을 통합함으로써 가상인프라의 모니터링과 더불어 로그분석을 더욱 효과적으로 할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통합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우선 vLI을 도입합니다. 가상어플라이언스니까 간단하죠. 도입후 웹브라우저를 통해 초기설정을 합니다. 이런저런 어플라이언스로 몇번이고 소개를 했기때문에 초기설정에 대한 방법은 할애하겠습니다. 초기설정을 마치면 아래와 같은 대쉬보드가 표시됩니다.


초기설정후 [대쉬보드]의 [관리]를 선택합니다.


왼쪽메뉴의 [통합]에서 "vRealize Operations"를 선택, vROps의 호스트명, 접속관리자명, 패스워드를 입력후 저장을 하면 vLI쪽에서 vROps에 등록을 하게됩니다.


정상적으로 vROps로의 등록이 끝난다면 VMware Solution Exchange로부터 "Management pack for vRealize Log Insight"를 다운로드합니다.


다운로드한 vLI용 관리팩을 이번에는 vROps의 솔루션으로써 추가를 합니다.


vLI용 관리팩을 추가한 뒤의 화면입니다. vLI용 관리팩의 경우는 접속에 필요한 어댑터의 작성은 필요없으므로 vROps의 설정작업은 끝입니다.


지금까지의 도입작업을 마치면,vROps의 [Action]메뉴에 vLI에 링크된 메뉴가 표시됩니다. 메뉴를 클릭하면 vLI의 인터페이스가 표시되어 로그를 상세하게 분석을 할 수 있게됩니다.


물론 vLI만으로도 충분히 운용이 가능합니다. 3rd 파티의 제품을 포함한 각종 컨텐츠팩이 공개되고 있으며 단순히 "관리"에서 vSphere와 통합하면 자동적으로 ESXi의 syslog를 수집되어 인프라의 로그수집/분석을 효과적으로 할 수있습니다. 


vLI,좋습니다. :)

호스트, 스토리지, 네트워크 기기를 포함 모든 로그를 통합관리, 그래피컬한 분석을 할 수 있다는 점만으로도 인프라 관리자를 사로잡을겁니다.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