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06 5

[Citrix] XenDesktop 7.1 installation (5)

XenDesktop 7.1 도입과정 소개의 마지막이 되겠습니다.이전 포스팅에서 작성한 머신카탈로그(풀)을 유저나 그룹에 할당을 해줍니다. 할당을 하는 유저나 그룹을 배달그룹(Delivery Group)이라고 합니다. (5) Delivery Group 작성① Delivery Controller를 기동하여 왼쪽 페인의 "Delivery Group"이나 중앙 전개메뉴의 "배달그룹, 어플리케이션 또는 할당할 유저를 작성"을 클릭합니다.② 배달그룹 작성 마법사가 표시됩니다. ③ 배달그룹에 할당할 머신카탈로그를 선택합니다. ④ 유저에게 배달할 종류를 선택합니다. 가상데스크톱이므로 "데스크톱"을 선택합니다. ⑤ 머신카탈로그에 할당할 유저(또는 그룹)을 지정합니다.⑥ Citrix Receiver에서 이용할 StoreF..

[VMware] Horizon 6 has released

아기다리고기다리던 Horizon View 6의 GA가 6월 19일 릴리스되었습니다.Windows Server의 RDS를 이용한 서버 VDI와 어플리케이션의 이용, 클라우드팟을 통한 대규모 전개, Virtual SAN의 지원 등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었으며, 반대로 Transfer Server를 이용한 Local Mode 기능이 삭제되었습니다.(Local Mode를 대신하여 Horizon Mirage를 이용하도록 추천하고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릴리스노트를 참고하세요. 아울러 Horizon View 6 대해 좀더 자세하게 알고싶으신 분들은 부트캠프를 이용하세요.VMware Horizon 6 Bootcamp

[Microsoft] RDS/VDI UPD를 마운트하고 있는 가상데스크톱을 검출하는 방법

Microsoft RDS/VDI 환경에서 유저 프로화일 디스크(UPD)를 이용할 경우, UPD는 유저가 가상데스크톱에 처음으로 접속했을 경우 다음과 같은 형태로 생성됩니다.UVHD-유저 SID.vhdx예)UVHD-S-1-5-21-4157624029-1155678901-1273157968-1120.vhdx UPD는 vhdx형태이기 때문에 익스플로러창에서 간단히 마운트가 가능합니다. 일단 마운트되어지면 보통의 폴더처럼 전개할 수 있으며, 화일의 복사나 참조 등이 가능하죠.이 조작은 유저에게는 필요없지만 관리자에게는 요긴하게 이용될 경우가 있습니다. 예를들어... 이전 포스팅에서도 소개했듯이 UPD가 언마운트되지않을 경우, 해당유저는 임시 프로화일로 접속하게 됩니다. 이 경우 당연히 유저는 자신의 데이터가 없..

[etc] vSphere? Hyper-V? Its depends on you.

지금까지 몇번 가상화 소프트웨어(또는 솔루션)의 비교자료를 소개했습니다.하지만 소프트웨어 회사(내지는 소프트웨어 회사의 지원을 받고있는 조사기관)가 발표한 내용이기에 결국은 자신의 소프트웨어(또는 솔루션)이 경쟁회사보다 뛰어나다... 라는 결론이 대부분이었습니다.100% 객관적인 결과라고 보기는 힘들지만, 반대로 100% 객관적인 비교자료를 찾기도 힘들죠.이런 상황이지만 언제나 비교자료가 공개되죠. 공식적이든 아니든 말입니다. 흐흐 얼마전 Microsoft의 MVP인 Aidan Finn란 분이 Windows Server 2012 R2 Hyper-V와 VMware vSphere 5.5를 비교한 글을 공개했습니다.5 Reasons To Choose Windows Server 2012 R2 Hyper-V ov..

virtualization/etc 2014.06.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