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5 5

[VMware] VSAN용 알람작성

Virtual SAN에 장애가 발생했을 경우 확인을 할 수 있는 곳은 Virtual SAN의 설정부분이나 Virtual SAN을 이용하고 있는 가상머신의 스토리지 정책 정도입니다.Virtual SAN 6부터는 vROps에서도 모니터링이 가능하다고 합니다만, 5.5의 경우는 않되죠. 음...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있죠. vCenter의 알람이 있습니다. 단지... Virtual SAN을 구성하는 것만으로는 자동적으로 작성되지않습니다. 수동으로 커스텀 알람을 작성해줘야 됩니다. 흐흐Adding alarms to vCenter Server for VMware Virtual SAN (VSAN) monitoring Virtual SAN의 알람을 작성하기 위한 VOB ID는 정의되어 있으므로 vCenter상에서 알..

[VMware] VAAI 이용가능 에디션 변경

VAAI를 이용할 수 있는 에디션이 변경되었었습니다.VAAI는 이른바 스토리지 오프로드 기능이죠. 가상머신과 스토리지에 관한 조작에 대한 부하를 스토리지가 담당하므로써 하이퍼바이저의 부하를 줄임과 동시에 처리속도를 향상하는 기능입니다. vSphere 4.1부터 추가된 기능입니다만, 엔터프라이즈 이상의 에디션에서만 이용이 가능했었습니다. 스탠더드 에디션에서는 이용을 할 수 없단 얘기죠.(마이크로소프트사도 Windows Server 2012부터 ODX(Offloaded Data Transfers)란 기능으로 스토리지 오프로드를 제공하게 되었죠. ODX는 OS의 표준기능으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런 에디션의 제한을 변경, 스탠더드 에디션(정확히는 VMware vSphere Hypervisor이외의 에디..

[VMware] ESXi관련 패치 공개

5월 8일 ESXi 관련 패치가 공개되었습니다. VMware ESXi 5.5, Patch Release ESXi550-20150500 공개된 패치는 모두 5개로 '긴급'이 3개, '중요'가 2개입니다.이중 '긴급'중 KB2114246은 View 환경에서 풀을 삭제했을 경우, 상관없는 풀의 가상데스크톱의 vmdk화일이 삭제될 수 있다는 문제나 vSphere Replication과 VSS를 이용하는 환경에서 가상머신이 응답하지 않을 경우가 발생하는 문제, 분산가상 스위치에서 포트 미러링을 유효화할 경우, 네트워크 접속이 끊어질 수 있는 문제등 ESXi에 관련된 버그 수정이 포함되어있습니다. ESXi 5.5를 이용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을 해보시고, 필요할 경우는 패치를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VMware] VSAN Maintenace Mode 이행시의 주의점

얼마전 담당중인 VSAN 프로젝트의 하드웨어 엔지니어로부터 RAID Controller의 펌웨어의 업데이트 작업후 일부 가상머신이 시작되지 않는다는 연락을 받았습니다.내용을 듣고 정리해보니 다음과 같은 내용이었습니다.작업은 VSAN 클러스트 호스트의 RAID Controller의 펌웨어의 업데이트 작업이었다.작업전 해당 ESXi상의 가상머신을 vMotion으로 다른 호스트에 이동후 ESXi를 메인터넌스 모드로 변경, 작업을 진행했다.작업완료후에는 메인터넌스 모드를 해제, 가상머신을 원래의 호스트로 vMotion을 했다. 작업대상 호스트 1대(예. ESXi-A)의 RAID Controller의 펌웨어의 업데이트가 실패를 했다. 하지만 ESXi-A는 정상적으로 시작이 되었다.ESXi-A상에서 이동했던 가상머..

[Microsoft] SCVMM 2012 R2 HostSideAdapters error

얼마전 검증환경의 System Center Virtual Machine Manager 2012 R2를 롤업5을 적용했습니다. 적용후 SCVMM 컨솔을 시작하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하더군요.Could not update managed code add-in pipeline due to the following error:The required folder "C:\Program Files\Microsoft System Center 2012 R2\Virtual Machine Manager\bin\AddInPipeline\HostSideAdapters" does not exist. ■ 원인확실히는 모르겠습니다만, 롤업 적용시 "AddInPipline" 폴더의 액세스 권한이 변경되었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 해..

System Center 2015.05.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