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8 2

[VMware] vRealize Opearations Manager 6.3 릴리스

지난 주, 통합감시, 관리툴인 vRealize Operations Manager 6.3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은 릴리스 노트에도 명기되어있듯 제품의 안정성과 퍼포먼스, 조작성 향상이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새롭게 "홈"탭이 생겼습니다. 이제까지는 대시보드의 디폴트로 표시되었던 "추천"탭의 히트맵도 한눈에 가상 인프라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었습니다만, 구체적인 내용, 오브젝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히트맵을 드릴다운하는 추가 조작이 필요했습니다. "홈"탭은 이러한 드릴다운없이 vCenter, 클러스터, 가상머신 등의 "건강상태", "리스크", "효율"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클러스터별로 DRS의 리소스 현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vSpeh..

[VMware] DELL 서버를 이용하여 VSAN을 구성할 경우

정확히 말하자면 DELL 서버의 문제라기보다는 LSI 3108 컨트롤러를 탑재한 RAID Controller를 이용하는 서버입니다. DELL 서버의 경우는 PERC H730나 FD332-PERC RAID Controller를 이용하는 서버만이 대상이 됩니다. 우선 구성하고자하는 서버의 하드웨어가 VSAN 호환성에 인증된 것인지 확인을 합니다. Required VSAN and ESXi configuration for controllers based on the LSI 3108 chipset VSAN 호환성에 인증된 하드웨어라면 ESXi상에서 VSAN IO 타임아웃값을 설정합니다. Best practices for VSAN implementations using Dell PERC H730 or FD332-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