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09 5

[VMware] NSX 레퍼런스 포스터

이 블로그를 통해 VMware 프로덕트의 멋진(!) 레퍼런스 포스터의 정보를 공유해왔습니다만, 이번에는 NSX의 레퍼런스 포스터가 공개되어있습니다. VMware의 프로페셔널 서비스 팀에서 작성을 한 것 같으니, 공식(?)적인 자료라고 봐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NSX를 구축, 운영하고 계신 분이나 공부하고 계신 분들에세는 좋은 자료라고 생각합니다. 다운로드는 여기서 가능합니다.

[Nutanix] AD와의 통합

네스트 환경이 제대로 갖춰졌으니, 공부를 재개했습니다. :) 이번에는 클러스트를 AD 도메인의 유저로도 이용이 가능하도록 AD와의 통합을 구성해보겠습니다.(역시나 굉장히 간단합니다) 대부분의 기업의 경우 유저 인증과 보안은 Active Directory에 의존을 하고있죠. 때문에 Nutanix의 환경도 AD 유저나 관리자로 이용/관리를 가능하도록 하는 것이 운용의 부하나 보안 리스크를 줄일 수 있는 손쉬운 방법입니다. 우선 Prism에 관리자로 접속을 합니다. ① [관리] 메뉴로부터 [Authentication]을 선택합니다. ② "Directory List"로부터 "New Directory"를 클릭, 새로운 LDAP 소스를 등록합니다. Name 추가할 디렉토리명(기호가 들어가면 않됨) Domain 도메..

[Nutanix] 네스트 환경의 커뮤니티 에디션에서 HDD가 인식되지않음

몇달 전에 Nutanix의 커뮤니티 에디션을 네스트 환경으로 구성하는 방법을 소개한 적이 있습니다. 클러스터를 구성하려면 최소 3대의 노드가 필요함에도 불구하고 커뮤니티 에디션은 1대로도 클러스터를 구성할 수 있죠. 또한 최대 4노드의 제한은 있습니다만, 기능은 상용버전과 동을하게 이용을 할 수 있어서 Nutanix를 검증, 공부하시려는 분들에게는 커뮤니티 에디션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저도 공부를 위해 검증환경에 네스트로 클러스터를 구성했습니다만, 사소한(?) 문제가 있었습니다.뭐냐면 말이죠, Nutanix를 설치, 클러스터를 작성후 Prism에서 확인을 해보면 HDD가 인식을 하지않았습니다. 3노드로 구성을 하면 기본적으로 클러스터상에서는 SSD와 HDD가 3개씩 인식되어야되는데 달랑 SSD 3개만 인..

[ETC] Dell Technologies의 탄생

작년 이맘때가 아닌가 싶네요. Dell사가 EMC사를 합병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것이... 매수금액도 80조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이었죠. 이 딜에는 EMC 페더레이션 산하의 자회사도 포함되어있었죠. 이 딜이 9월 7일자로 완전히 끝나, 9월 7일자로 Dell Technologies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Dell Technologies는 클라이언트 PC,디바이스 부문인 Dell,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인 DellEMC, 보안 솔루션 부문인 SecureWorks, RSA,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인 Virtustream, PaaS 플랫폼 서비스 부문인 Pivotal, 그리고 VMware로 구성되어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 클라우드와 보안 서비스까지 IT의 모든 영역을 커버하는 거대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딜 ..

IT 2016.09.12

[VMware] VSAN의 베타 테스트에 참가해보시겠습니까?

이제는 VMware 솔루션의 주력중 하나가 된 Virtual SAN(VSAN)의 차기 버전에 대한 베타 테스트 응모가 공개되었습니다. 이기회에 차기 버전의 VSAN을 하루빨리 검증해보고 싶으신 분, 개발팀에 의견을 반영하고 싶으신 분들은 참가에 응모해보시길! (응모자 전원이 테스트에 참가할 수 있는건 아닙니다) 참가는 여기서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