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11 7

[VMware] vRealize Automation 7.1 (2)

(0) vRA 개요(1) vRA 구성요소(2) vRA 설치 이번 회부터 본격적인 설치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회에 vRA의 코어 컴포넌로 vRA 어플라이언스와 IaaS 서버가 있다고 소개를 했습니다. vRA 어플라이언스와 IaaS 서버의 설치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2) vRA 설치 ■ vRA 어플라이언스물론 가상 어플라이언스로 제공되므로 ovf 화일을 다운로드, 디플로이하면 됩니다.(※ 가상 어플라이언스의 디플로이 방법이 동일함으로 불구하고 매번 소개하는 것은 설치 과정을 처음부터 끝까지 전부 소개하고싶기 때문입니다) ① 다운로드한 ovf 화일을 선택합니다. ② 디플로이하는 ovf 화일의 구성을 확인하시고... ③ EULA에 동의합니다. ④ 디플로이 장소를 선택하시고... ..

[ETC] Mac OS El Capitan 업그레이드후 NetExtender가 동작하지않음

집에서 가끔씩 회사 랩 환경에 접속해서 검증을 하곤하는데요, 얼마전 Mac OS를 El Capitan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Mac OS 업그레이드후 랩 환경에 접속하기위해 평소처럼 SonicWall의 NetExtender를 통해 SSL-VPN 접속을 시도했더니 아래와 같은 메시지가 뜨더군요. 메시지대로 암호를 입력했더니, 이번에는 NetExtender 어플리케이션이 정지되어 버리더군요. 몇 번을 시도해도 똑같더군요. 허허 혹시나해서 검색을 해보니, 역시나더군요. 흐흐 NetExtender error needs to perform maintenance tasks. Does not work after giving permission to do so. Just upgraded to El Capitan. 위의..

IT 2016.11.26

[VMware] vRealize Automation 7.1 (1)

(0) vRA 개요(1) vRA 구성요소 이번에는 vRA를 구성하는 컴포넌트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를 하겠습니다. (1) vRA 구성요소 vRA에는 크게 두 가지의 코어 컴포넌트가 있습니다.vRealize Automation 어플라이언스vRealize Automation IaaS 서버 ● vRealize Automation 어플라이언스vRA의 키-컴포넌트입니다. 가상어플라이언스로 제공되며 웹 서비스 콘솔이 포함되어 있어 관리자/유저에 대한 UI, 셀프-서비스 포털을 제공합니다. 이외에 내장된 vRO의 서비스 그리고 인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 vRealize Automation IaaS 서버I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웹사이트(IIS)를 제공합니다. 또한 vRealize Automation 어플라이언스, ..

[VMware] vRealize Automation 7.1 (0)

vRealize Automation 관련 프로젝트를 담당하게 되었습니다. 개인적으로 공부겸 앞으로 몇회에 걸쳐 vRA의 설치와 기본적인 이용방법에 대해서 소개할까 합니다. 제가 과거에 근무했던 회사나 한동안 상주했던 회사의 얘기를 해보겠습니다. 개발자 : "개발환경에 LAMP가 필요하니 준비해줄래요?"나 : "언제까지요?" 개발자 : "빠를수록 좋은데... 내일까지 가능한가요?"나 : "LAMP의 버전은요?" 개발자 : "CentOS 6.x, Apache x, MySQL x, PHP x면 되요."나 : "원하시는 버전의 템플릿이 없어서 새로 작성을 해야되니까, 3일 정도 필요한데요." 개발자 : "할 수 없네요. 그럼 부탁드립니다."나 : "알겠습니다, 일단 신청서 제출해주세요." 신청서가 오면 내용 확..

[VMware] vSphere 6.5 GA 릴리스

지난 10월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VMworld 2016 Europe에서 발표된 vSphere 6.5의 GA가 릴리스되었습니다. VMware Announces General Availability of vSphere 6.5 vSphere 6.5의 새로운 기능은 여기서 소개를 했으니 참고하시고요, 앞으로 많은 정보들이 쏟아져 나오겠네요. 흐흐저도 우선 네스트로 설치해봐야겠네요. :) vSphere 6.5 GA와 더불어 아래의 제품도 릴리스되었습니다.VMware vSAN 6.5VMware vRealize Automation 7.2VMware vRealize Log Insight 4VMware vRealize Operations 6.4

[VMware] vRealize Infrastructure Navigator

VMware의 vRealize제품군에 vRealize Infrastructure Navigator(VIN)이란 툴이 있는 것을 아시는지요? vROps Advanced 에디션 이상이나 vRealize Suite에 포함되어있는 이 툴은 가상머신이나 어플리케이션, 서비스의 의존관계를 간단하게 가시화줍니다. 가상 머플라이언스를 전개, 초기설정을 마치면 자동적으로 가상머신내의 어플리케이션, 서비스, 네트워크 포트 등을 발견하여 맵을 만들어주죠. 의존관계를 가시화하므로써 시스템의 올바른 정지, 시작을 고려한 유지보수 계획이나 시스템의 운용설계를 할 수 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VIN의 설치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VIN 역시 가상 어플라이언스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구입하신 vRealize Opera..

[Citrix] XenDesktop with Nutanix (6)

시리즈의 마지막입니다.가상데스크톱에 접속하는 방법은 굳이 소개를 하지않아도 됩니다만, 유종의 미(?)를 거두기 위해서... 흐흐 Desktop Delivery Controller설치Nutanix Acropolis용 플러그인의 설치가상데스크톱 마스터 이미지의 준비머신 카탈로그와 배포그룹의 작성가상데스크톱의 접속 가상데스크톱의 접속 ① 간단하게 Citrix Receiver를 이용하지않고 웹브라우저를 통한 접속을 시도하겠습니다. 웹브라우저를 열어 StoreWeb에 접근을 하여 이용자 정보로 로그인을 합니다. ② 배포그룹을 통해 할당되어진 가상데스크톱의 머신 카탈로그가 표시되므로 클릭을 합니다. ③ 가상데스크톱에 접속되어집니다. ④ 가상데스크톱에 로그인후 "장치관리자"를 확인해보시면 virtio 드라이버가 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