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2 4

[Nutanix] Prism의 로그인 화면의 커스터마이즈 방법

Nutanix를 도입하신 분들은 Prism의 UI를 변셩하는 방법은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 단지 표면적으로는 "세션 타임아웃 값"의 변경이나 "2048"을 무효화하는 정도입니다만 사실은 Prism의 배경색이나 텍스트도 변경을 할 수가 있습니다. ※이 내용을 Nutanix의 NTC slack 채널에서 알게되어서 공유할까 합니다. [기어] 메뉴로부터 [UI Settings]을 선택합니다. 디폴트로 변경할 수 있는 것은 위의 그림처럼 세션 타임아웃, 로그인 화면의 애니메이션의 유효/무효화, 게임 2048의 유효/무효화입니다. 이 화면에서 메뉴 좌측 상단의 "UI Settings" 텍스트를 [Alt] 키와 동시에 클릭을 하면 추가로 설정할 수 있는 항목이 표시됩니다. 기념(?)으로 Prism의 로그인 화면의..

[VMware] vSphere 5.5의 지원 종료에 대해서

아직 실환경에서 현역으로 운용중일 vSphere 5.5의 지원 기간이 올해(2018년) 9월 19일로 종료됩니다. vSphere 5.5 and vSAN 5.5 End of General Support Reminder 정식으로는 "제네럴 지원의 종료-End of General Support (EOGS)"로 이후 2년간의 "테크니컬 가이던스" 기간에 들어가므로 최장으로 2020년 9월 19일까지는 최소한의 지원을 받으며 이용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네럴 지원"에서 제공되는 업데이트나 업그레이드, 버그 수정 패치나 보안 패치의 지원을 받을 수 없게되므로 EOGS 이후 발생하는 버그나 보안 취약점에 대한 수정 패치가 제공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물론 EOGS 전에 vSphere 6.x로 버전업을 하는 것..

[VMware] Web Client 접속시 [400] Single Sign-On 에러가 표시됨

얼마전 검증환경의 vCenter에 접속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외부 PSC와 VCSA의 구성입니다만, Web Client로 접속을 하면 다음과 같은 에러가 표시되며 접속을 할 수 없었습니다. 물론 HTML5 Client에서도 않되더군요.[400] Single Sign-On 서버에 인증 요구를 송신중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 null 에러코드와 메시지로 SSO에 문제가 있는 것같아 조사를 했습니다만 뾰족한 해결방법은 찾을 수가 없었습니다. 이런 SSO 관련의 에러의 경우 VCSA와 PSC 사이의 시간차가 원인일 경우가 적지않기에 각각 시간을 확인해 봤습니다만 NTP 관련은 정상이었습니다. 인터넷에서 비슷한 증상을 찾아내어 대응을 해봤습니다만 성과는 없었죠. 더군다나 검증환경이나 백업 데이터가 있을리도 없고..

[VMware] vSAN 6.6 환경에서 ovf 전개가 실패함

얼마전 동료에게 공유받은 내용입니다. vSAN 6.6 환경에서 ovf 템플릿을 전개하려고 하면 다음과 같은 메시지와 함께 실패할 경우가 있습니다.The operation is not allowed in the current state (현재 상태에서 허용되지 않는 작업입니다) ■ 원인vSAN 6.6의 알려진 버그인거 같습니다. 릴리즈 노트를 확인해보면 알려진 문제로 소개되었습니다. vSAN 클러스터에 OVF 템플릿을 배포하는 경우 vSAN 클러스터에서 DRS를 사용하지 않도록 설정하면 작업이 실패합니다. 다음과 유사한 메시지가 표시될 수 있습니다. 현재 상태에서 허용되지 않는 작업입니다. 이 문제는 6.6.1 에서도 해결되지않은 듯, 6.6.1 릴리즈 노트에도 명기되어있습니다. ■ 해결방법릴리즈 노트에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