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4 5

[VMware] vSAN 6.7 릴리스

4월 17일 vSphere 6.7가 릴리스되었습니다. 물론 vSAN도 버전 6.7이 릴리스되었습니다. ;) 간단히 새롭게 추가나 개선된 기능을 정리하자면...vSAN도 HTML5 Client에서 조작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새로운 기능은 HTML5 Client에서만 설정이 가능합니다.vROps의 플러그인이 통합되어 HTML5 Client에서도 vSphere는 물론 vSAN의 모니터링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iSCSI 서비스가 WSFC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이로써 Failover Cluster의 공유 스토리지로써 vSAN을 이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재동기의 성능이 향상되었습니다. 네트워크 대역의 최저 20%를 재동기용으로 보장을 하게됩니다. 만약 재동기 트래픽이 발생하지 않을 경우는 VM의 IO에 ..

[VMware] VMware 구성 상한의 확인 사이트

이런 사이트가 공개되었네요. VMware Configuration Maximums이 사이트가 뭐냐하면 말이죠, VMware 프로덕트의 구성의 제한(상한)을 확인, 버전별로 비교를 할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이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는다면 각 버전별로 구성 상한을 정리해둔 공식문서로 확인을 해야만 하죠.아직 이용할 수 있는 프로덕트가 vSphere 뿐이고 버전도 6.0 이상이기에 완전하지는 않습니다만 버전별의 비교 기능은 꽤 유용하게 이용할 수 있을거 같습니다. 제안이나 설계시 활용해야겠습니다. :)

[VMware] vRealize Automation 7.4 발표

2018/04/13 Updated 오늘 릴리스되었네요! ;)vRealize Automation 7.4 release notes 3월 29일 vRealize Automation 7.4이 발표되었습니다!!! What’s New in vRealize Automation 7.4 작년 5월에 7.3이 릴리스된 후 약 1년만에 업데이트 버전입니다. 아직까지 추가된 기능의 완전한 내용은 알 수 없습니다만, 위의 공식 블로그에서 발표된 기능만으로도 릴리스되면 당장 버전업을 하고 싶어지네요. 흐흐 간단히 내용을 정리하자면 발표된 7.4에서는 다음과 같은 기능이 추가되는것 같습니다.이용자가 GUI 기반의 폼으로부터 서비스 요구를 할 수 있는 커스텀 폼 디자이너블루프린트로써 OVF 화일을 이용가능vRO(vRealize Or..

[Nutanix] Acropolis File Services(AFS)에 대해서-3

이번에는 AFS의 공유 폴더 작성할 때 설정이 가능한 다음의 기능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합니다.ABE (액세스 기반 열거)SSR (셀프 서비스 복구) 위의 기능들은 화일 서버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필수불가결한 기능이죠. 없으면 관리자는 지옥을 경험하게 될겁니다. 이 기능들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공유 폴더 작성시 기능을 유효화하기만 하면 됩니다. 간단하죠. 물론 실제로 이용을 하기 위해서는 별도의 작업이 필요합니다. ABE(Access Based Enumeration)다들 아시리라 생각됩니다만 이 기능은 액세스 권한이 없는 폴더를 안보이게 하는 기능입니다. 음... 표현이 좀 이상하군요. 정확히는 액세스 권한에 따라서 폴더를 표시하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은 비단 AFS만의 기능이 아니죠. 이른바 SMB를..

[Nutanix] Acropolis File Services(AFS)에 대해서-2

저번에는 AFS의 도입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공유 폴더의 작성이나 쿼터 설정에 대해서 소개를 하도록 하죠. ① [File Server]를 선택하여 [+ Share]를 클릭합니다. ② 다음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NAME:공유 폴더명 FILE SERVER:공유 폴더를 작성할 화일 서버 ※공유 폴더명으로 "Global", "Printers", "admin$", "ipc$", "homes"는 AFS에서 예약된 이름이므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공유 폴더명을 지정했다면 ABE와 SSR 기능을 유효화후 [Save]를 클릭합니다. ③ 공유 폴더가 작성된 것을 확인합니다. ④ 공유 폴더가 작성되었다면 우선 쿼터를 설정합니다. 작성한 공유 폴더를 선택하여 [Add Quota Policy]를 클릭합니다. 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