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8 7

[VMware] vSAN 6.7 Update 1를 발표

이번 주 라스베거스에서 열리고 있는 VMworld 2018에서 vSAN 6.7 Update1가 발표되었습니다. 발표된 내용을 간단히 정리해보았습니다.(vSphere 6.7 U1와 vROps 7.0, vRA 7.5 등의 다른 프로덕트도 발표되었습니다만 정리하는대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vSAN 6.7 Update 1 Cluster Quickstart지금까지 각각 구성을 해야되었던 HA, DRS, vSAN의 설정을 간단히 해주는 기능입니다. 하나의 구성 마법사로 설정이 가능하기 때문에 초기 설치(특히 호스트수가 많을 경우)시 매우 편리할거 같습니다. Cluster Quickstart로 설정이 가능한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HA, DRS, vSAN의 설정호스트의 추가vDS를 포함한 네트워크 설정디스크 그..

[VMware] vExpert NSX 2018을 수상했습니다

vExpert VSAN 2018 수상에 이어 영광스럽게 vExpert NSX 2018도 수상을 하게 되었습니다. vExpert NSX 2018 Award Announcement vExpert VSAN 2018 수상 때도 언급했습니다만, vExpert의 수상자에서 응모, 선출을 하는 서브 프로그램으로 NSX 관련의 블로그나 커뮤니티 활동, 이벤트의 프레젠터 등 적극적으로 NSX 관련 정보를 알리고 있는 분들이 뽑혔습니다. 최근에는 그다지 NSX 관련 정보를 소개하질 못했습니다만 이렇게 수상을 하게되어 기쁘면서도 왠지 송구한 기분도 드네요. (;´Д`) 앞으로는 NSX 관련 정보도 늘려가도록 하겠습니다. ;)

[VMware & Nutanix] 자격 관련 정보

[VMware] VMware사로부터 자격 명칭을 변경한다는 발표가 있었습니다.We are changing the way we name VMware certifications. The Year Makes It Clear. 변경 내용은, 자격 명칭에 대상 프로덕트의 버전 대신에 취득년도가 추가된다고 합니다. 예를들어 올해 VCP6.5-DCV를 취득했다고 하자면 자격 명칭은 "VCP-DCV 2018"이 됩니다. 자격 명칭을 변경하게 된 이유는 "프로덕트가 많고 각각 다방면에 걸쳐 릴리스되고 있기 때문에 자격 인증을 계획하기가 어렵게 된 점"과 "다른 버전의 프로덕트와의 자격에 대한 모순을 해결하기"위해서라고 합니다. 새로운 자격 명칭은 아래의 일정이후 취득한 자격에 대해서 적용되며 이미 취득한 자격에는 영향을..

[VMware] vRealize Automation 블루프린트의 엑스포트와 임포트

이번 포스팅에서는 블루프린트를 엑스포트/임포트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블루프린트의 엑스포트/임포트는 vRA 환경 운용시 빈번히 이용하는 조작은 아닙니다만, 알고있으면 편리하죠. 예를들어...개발 테넌트에서 작성, 테스트후 실환경 테넌트에 이식vRA 환경 이행시의 블루프린트 이동Solution Exchange에서 다운로드한 블루프린트의 사용등등 의외로 편리합니다. 블루프린트의 엑스포트와 임포트는 아래의 방법으로 실행할 수 있습니다.Cloud Client를 사용vRA API를 사용 여기서는 Cloud Client를 사용하여 블루프린트를 엑스포트후 새로운 환경에 임포트하는 과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Cloud Client는 vRA만이 아니라 vRO나 SRM에서도 이용이 가능한 CLI 툴입니다..

[VMware] vRealize Automation 7.4 (23)

(0) vRA 개요(1) vRA 구성요소(2) vRA 설치 - vRA 어플라이언스(3) vRA 설치 - IaaS서버(4) vRA 초기설정 - 테넌트 작성(5) 테넌트 구성 - AD(6) 엔드포인트 작성(7) 데이터 콜렉션과 패브릭 그룹 작성(8) 머신 접두사와 네트워크 프로화일 작성(9) 비지니스 그룹과 예약 작성(10) 블루프린트 작성(11) 서비스 카탈로그 작성(12) 블루프린트의 요구(13) 승인 정책의 설정(14) 커스텀 속성(사용자 지정 속성)의 설정(15) vRO 엔드포인트 작성(16) NSX와의 통합(17) 가상머신의 임포트(18) 가상머신의 해제(19) Nutanix 엔드포인트 작성(20) vROps와의 통합(21) 이벤트 브로커의 이용(22) Health Service의 구성(23) Co..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 -5

※이 시리즈에서는 일본어 환경의 스크린숏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회에 백업에 대해서 소개를 했었으니 이번에는 복구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 백업했으니 복구도 해봐야죠. 😉 ① Azure Backup Server 콘솔을 시작합니다. ② [Recovery] 메뉴로부터 [복구 대상]과 [복구 지점]을 선택하여 콘솔 오른쪽 상단의 [Recover]를 클릭합니다. ※[Recovery time]에 표시되어 있는 복구 지점 리스트에서 ”시간(온라인)”으로 표시되는 것이 Azure 상의 데이터입니다.③ 복구 마법사가 시작됩니다. 선택한 복구 지점을 확인후 [Next]를 클릭합니다. ④ 필요에 따라 네트워크의 대역 제어, 스토리지와의 연계, 메일 통지 옵션을 지정하여 [Next]를 클릭합니다. ⑤ 복구 장소를 ..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 -4

※이 시리즈에서는 일본어 환경의 스크린숏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가상 머신을 Azure에 백업해 보겠습니다. 이 순서는 대부분이 SCDPM의 방법과 동일합니다만, Azure Backup Server 설치 과정의 일부로써 소개를 하겠습니다. 😉 ① 우선 백업 대상 가상 머신을 포함시키는 보호 그룹을 작성합니다. Azure Backup Server 콘솔을 시작하여 [Protection] → [New]를 클릭합니다.② 보호 그룹 작성 마법사가 표시됩니다. [Next]를 클릭합니다. ③ 보호 그룹의 종류를 선택합니다. [Servers]를 선택하여 [Next]를 클릭합니다. ④ 백업 대상 가상 머신을 선택후 [Next]를 클릭합니다. ⑤ 백업의 방법으로 ”Short-Term Protection의 Dis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