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10 5

[VMware] External PSC를 Embedded PSC로 변경

vCenter 6.5에서 추가된 VCHA로 vCenter의 가용성이 높아졌습니다. VCHA를 유효화하여 Active-Passive-Witness의 하트비트용 IP 어드레스를 설정하기만 하면 간단히 구성할 수 있기 때문이죠. 단지 이 VCHA는 vCenter만을 지원하는 것이 약점이었습니다. 뭔말인가 하면 External PSC는 VCHA를 구성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아시는대로 PSC는 SSO나 증명서 서비스, 라이센스 서비스 등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이녀석이 죽어버리면 vSphere Client에도 로그인할 수 없을정도로 중요하죠. 이런 PSC의 가용성을 높이기 위해서는 NSX나 3rd 파티의 로드 밸런서를 이용하여 이중화할 방법뿐입니다. 아니면 애시당초 Embedded PSC로 구성을 하여 VCHA로..

[Nutanix] NTC 2019 응모 개시

2019년 NTC 프로그램의 응모가 10월 9일 시작되었습니다. 2019 Nutanix Technology Champion Applications Are Open! NTC는 아래의 취지처럼 IT업계나 커뮤니티에서 Nutanix의 기술에 대한 전파를 꾸준히 하고있는 이른바 테크놀러지 엠버서더입니다. NTC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여기나 여기를 확인하세요. This program recognizes Nutanix enterprise cloud experts for their ongoing and consistent external contributions to the community and industry. Nutanix Technology Champions are our advocates and techn..

[Nutanix] NCP 시험 후기

NCP가 발표되어 1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그간 시험에 대한 블루프린트 등의 정보가 공개되었기에 확인후 시험을 치뤘습니다. 시험 결과는 이 포스팅의 마지막에 알려드리도록 하죠. ;) 하여간 개인적으로는 원격 감독하에서 시험을 치루는 것이 처음이기에 간단히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앞으로 시험을 보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11월 27일까지는 무료인거 아시죠? ■ 시험 방법우선 education@nutanix.com 에 원격 감독을 받기위한 계정(Proctortrack)을 등록을 의뢰해야 됩니다.계정 등록을 의뢰하면 1-2영업일 안에 계정 등록 완료와 시험에 대한 안내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일을 받았다면 본문에 있는 링크의 ”Onboarding Quiz”를 실시합니다. ”Onboarding Quiz..

[Nutanix] AOS 5.9 릴리스

며칠 전 AOS 5.9가 릴리스되었습니다.AOS 5.9 Release Notes ※ 이 버전은 Short Term Support의 대상입니다. 실환경에 업그레이드를 생각하고 계시다면 충분히 검토후에 실시하시길 바랍니다. 쩝... 릴리스 노트를 보시면 전부 확인이 가능합니다만 간단히 정리를 해보자면...NVIDIA Tesla V100 GPU를 지원VMware ESXi 6.7를 지원 (이제서야!!!)NX 시리즈에서 RDMA를 지원Prism Central에서 복수의 VM에 대해서 NGT를 설치, 관리가 가능Nutanix Volumes에서 Linux 게스트 클러스터링을 지원Rack 단위의 FT 구성이 가능(ESXi、AHV)외부 KMS 서버에서 네이티브 KMS 서버로 변경 가능Hyper-V 2016에서 Metro..

[VMware] vSAN 데이터 불일치 버그에 대해서

vSAN을 이용중인 관리자에게는 대처를 해야되는 버그가 얼마전에 공개되었습니다. Virtual Machines running on VMware vSAN 6.6 and later report guest data consistency concerns following a disk extend operation ■ 개요vSAN 6.6 이상의 버전을 이용하는 환경에서 아래의 상황이 되면 데이터(가상 머신)의 불일치가 일어난다고 합니다. "vSAN이 데이터의 가용성을 위해 재동기중인 상황에서 가상머신의 vmdk 화일을 확장후 다시금 재동기를 실시했을 경우"※ 위의 상황이 아니라면 이 버그로 인한 데이터 불일치는 발생하지 않습니다. 대응을 조금은 주저하게 만드는건 말입니다... 솔직히 가상 머신의 vmdk 화일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