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4 4

[Etc] Dell EMC 인터랙티브 데모 사이트의 소개

오늘은 Dell EMC사의 데모 사이트를 소개하려고 합니다. Dell EMC Interactive Demos 이 데모 사이트에서는 이용자가 조작 순서에 따라 Dell EMC사 제품의 도입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얼마 전 릴리스 된 VCF on VxRAIL를 시작으로 VxRAIL나 XtremeIO, Data Domain, XC with Hyper-V 등 평소에는 검증하기 힘든 제품의 데모를 모아놨습니다. 일부 데모는 다운로드가 되어 오프라인에서도 이용을 할 수 있답니다. ;) VCF on VxRAIL은 Management WLD의 bringup에서 VI WLD의 추가도 체험할 수 있습니다. 물론 VxRAIL의 최신 버전인 4.7의 도입도 조작을 할 수 있습니다. All Flash 스토리지의 XtremeIO..

virtualization 2019.04.27

[VMware] 외장 PSC를 내장 PSC로 컨버전스

이제까지 몇 번 전해드린 대로 외장 PSC가 폐지됩니다. 4월 11일 릴리스 된 vCenter 6.7 U2는 외장 PSC를 지원하는 마지막 버전이 됩니다. 때문에 6.7 U2에서는 2단계에서 내장 PSC 구성을 권고하고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설치 단계입니다. vCenter 설치 시 외장 PSC로 구성을 하려고 하면 아래 그림과 같은 경고가 표시됩니다. 두 번째는 운용 단계입니다. 이미 구성한 외장 PSC를 외부형 PSC로 컨버전스 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컨버전스 툴 자체는 6.7 U1에서부터 제공되고 있습니다만 6.7 U2에서는 vSphere Client에 통합되어 GUI에서 컨버전스를 실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CLI 툴로 컨버전스 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과거의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이번..

[VMware] ESXi 6.7 Update 2 릴리스

지난 주 발표된 vSphere 6.7 Update 2가 4월 11일 릴리스되었습니다. vCenter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정리를 했으니 이번에는 ESXi 6.7 Update 2에서 추가/개선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Solarflare사의 드라이버 지원 Solarflare사의 10Gb, 40Gb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를 네이티브 드라이버로 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상 하드웨어 버전 15 새롭게 가상 하드웨어 버전 15가 구현되었습니다.가상 하드웨어 버전 15로 가상 머신을 작성하면 최대 256개의 vCPU를 할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가상 머신에 256개의 CPU를 할당할지는 현실적으로 의문입니다만... 흐흐) 당연한겁니다만, 가상 하드웨어 버전 15와 호환성이 있는 ESXi는 이 Upd..

[VMware] vCenter Server 6.7 Update 2 발표

지난주 vSphere 6.7 Update 2가 발표되었습니다. 릴리스 전의 발표라서 실제로 검증을 통해 확인을 한 것은 아니지만 발표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ESXi에 대해서는 좀 더 확인 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발표된 vCenter 6.7 U2의 개선/추가 기능을 확인해보니, 보다 심플한 인프라 관리를 추구함과 동시에 DevOps적인 부분의 강화가 엿보였습니다. Converge Tool의 GUI 제공 작년에 발표한 내용대로 External PSC는 폐지 예정의 비추천 구성이 되었습니다. 6.7 U2 설치 시 경고가 표시되게 되었습니다. 다음 버전에서는 External PSC를 설치할 수 없게 됩니다. 6.7 U1에서 External PSC를 Embedded PSC로 전환하는 Converg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