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07 6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 -3

※이 시리즈에서는 일본어 환경의 스크린숏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는 Azure Backup Server에 vCenter Server를 등록해보겠습니다. Azure Backup Server는 vCenter Server와 443 포트로 통신을 하기 때문에 vCenter Server의 보안 인증서가 필요합니다. 우선 인증서를 설치합니다. ① 등록할 vCenter Server의 페이지로 부터 "신뢰할 수 있는 루트 CA 인증서"를 다운로드 합니다. ② 다운로드한 화일을 풀어, *****.crt 화일을 Azure Backup Server의 "신뢰할 수 있는 루트 인증 기관"에 "로컬 컴퓨터"로 설치를 합니다. 다음에는 vCenter Server에서 Azure Backup용 롤과 계정을 작성합니다. 이 부분은..

[Nutanix] CVM의 메모리 사용율이 100% 가 되는 현상

하이퍼바이저로 ESXi를 이용하는 Nutanix 환경에서 CVM의 메모리 사용율이 100%가 되는 현상이 일어납니다. HTML5 Client에서도 확실히 CVM의 메모리가 100% 사용됙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Prism에서도 CVM의 메모리 사용율은 100%입니다. 하지만, CVM의 메모리 관련의 경고는 없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이 현상은 표시상의 버그입니다. CVM Memory is 100% in Prism and Web Client with ESXi 6.5 위 KB에 의하면 발생 조건은 AOS 5.x + ESXi 6.5 이상의 환경일 경우이며, ESXi 6.5부터 변경된 메모리 라지 페이지 화일 처리에 의해 메모리를 예약하여 PCI 디바이스로 패스스루하는 CVM이 영향을 받고..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 -2

※이 시리즈에서는 일본어 환경의 스크린숏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온프레미스 환경에 Azure Backup Server을 설치하는 순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다운로드한 ”MicrosoftAzureBackupServerInstaller.exe”을 실행하면 설치에 필요한 화일이 생성되어 C 드라이브에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그 폴더안의 ”Setup.exe” 화일을 실행합니다. ② 설치 마법사가 시작됩니다.※눈치채신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넵. SCDPM이죠. ;)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를 클릭합니다. ③ [Next]를 클릭합니다. ④ [Check]를 클릭, Azure Backup Server를 실행하기..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 -1

※이 시리즈에서는 일본어 환경의 스크린숏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Azure Backup Server는 온프레미스의 가상머신을 Azure에 백업을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Azure Backup Server는 가상머신뿐이 아니라 화일/폴더나 SQL Server, Exchange Server, SharePoint 같은 어플리케이션의 백업도 가능합니다. 이 Azure Backup Server(MABS)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두 가지 준비를 해야됩니다. 하나는 Azure상에 백업 데이터를 저장할 Recovery Services Container가 작성되어있어야 되며, Azure Backup Server가 설치되어있어야 합니다. 앞으로 몇회에 걸쳐 Windows Server 2016을 지원하는 Azure Backu..

[VMware] vSAN 6.7 SSD의 초기화

과거의 포스팅에서도 설명을 했듯이 vSAN의 ESXi 호스트는 재시작시, 캐시용 SSD상의 로그 엔트리를 처리하여 메타 데이터 테이블을 작성합니다. 때문에 non-vSAN의 ESXi 호스트보다 시간이 걸립니다. 아래 스크린숏의 "Initializing SSD~"의 메시지가 표시되는 부분이 바로 그 부분입니다만, 프로그레스바가 전혀 진행되지 않기 때문에 재기동이 실패, 멈춘 것처럼 보입니다. 서버의 전원을 눌러 강제적으로 리셋을 하고 싶어지지만, 백그라운드에서는 제대로 움직이고 있죠.(「Alt+F12」나 「Alt+F1」를 누르면 확인을 할 수 있죠) (KB에 의하면 이 처리는 고속화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재시작의 시간이 짧아지지는 않는다는거죠) 이것이 vSAN 6.7에서 개선되었습니다. ;) 위의 스크린숏..

[Nutanix] AOS 5.8 릴리스

7월 3일 AOS 5.8가 릴리스되었습니다. 이번 AOS 5.8에서 추가, 개선된 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Erasure Coding을 블록간에서도 지원을 하게 되었습니다.(RF2는 4블록, RF3는 6블록이 필요합니다)Prism Central의 인증 방법으로 SAML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현재의 제약으로는 구성할 수 있는 아이덴티티 프로바이더는 하나이며 롤 맵핑은 유저 단위만 가능합니다)Data-at-Rest 암호용 KMS를 네이티브로 구성할 수 있게 되어, 외부의 KMS가 필요없게 되었습니다. 네이티브 KMS를 구성할 경우는 최고 3 노드의 클러스터가 필요합니다.AOS와 SED, 양쪽에서의 암호화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소프트웨어 다운로드나 업그레이드 사전 체크시 증명서와 메타 데이터의 서명을 검증하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