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7 2

[VMware] VMware Cloud Foundation (6) VCF on VxRAIL

(1) VMware Cloud Foundation의 개요 (2) Management Domain의 전개 (3) SDDC Manager (4) 호스트의 추가 (5) WLD의 작성 (6) VCF on VxRAIL 지난 회까지는 가볍게 VCF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VCF on VxRAIL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우선 VxRAIL에 대해서 소개를 하도록 하겠습니다. VxRAIL은 Dell EMC의 PowerEdge 서버를 기반으로 한 HCI 솔루션입니다. VxRAIL의 전신은 아시다시피 EVO:RAIL이죠. 수년 전 VMware가 여러 하드웨어 벤터들과 협력하여 당당히 내놓은 HCI 솔루션이었습니다만 조금은 시기상조였나보죠? 그다지 보급되지 못하고 사라지게 되었죠. 이 EVO:RAIL이 De..

[VMware] VMware Cloud Foundation (5)

(1) VMware Cloud Foundation의 개요 (2) Management Domain의 전개 (3) SDDC Manager (4) 호스트의 추가 (5) WLD의 작성 이번에는 VI WLD를 작성해보겠습니다. WLD 작성하기 전에 ESXi를 준비합니다. 준비한 ESXi 호스트를 VCF에 추가합니다. 추가 방법은 지난 회에 소개한 대로입니다. ESXi 호스트를 추가했다면 「Dashboard」나 「Workload Domains」의 메뉴에서 「VI – Virtual Infrastructure」를 실행합니다. 작성할 WLD의 스토리지 타입을 선택합니다. 스토리지 타입은 ”vSAN”또는 ”NFS”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vSAN으로 선택하여 진행하겠습니다. 전제 조건을 확인 후 진행을 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