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5 2

[VMware] vRSLCM에 vRNI를 임포트하기

vRSLCM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는 잘 되어있습니다. 몇 번인가 설명했습니다만 vRealize Suite 제품의 신규 배포 이외에도 스탠드얼론으로 설치된 제품을 vRSLCM에 임포트 하여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vRealize 제품을 vRSLCM에서 관리하게되면 증명서, 패스워드, 라이센스를 통합 관리하여 운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패치나 버전 관리를 표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계획도 간결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미 설치된 vRealize Suite 제품을 임포트 해보겠습니다. 대상 제품은 검증용으로 설치한 vRealize Network Insight입니다. 제품의 임포트는 아주 간단합니다. vRNI를 이미 작성해둔 데이터 센터에 임포트 하겠습니다. 데이터센터 메뉴로부터 「..

[VMware] vRealize Suite Lifecycle Manager의 업그레이드

검증 환경에 vRealize Network Insight 5.1을 설치해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만 얼마 전 설치한 vRSLCM 8.0에 임포트 해서 관리를 하고 싶어 지더군요. (;・∀・) 그래서 vRNI를 임포트 하려 하니 vRSLCM 8.0를 8.1로 업그레이드해야 되더군요, 흐음... 그래서 vRSLCM 8.0를 업그레이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 버전업의 소개입니다. vRSLCM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이미지 파일을 얻는 방법은 아래의 3가지 입니다. 온라인상에서 다운로드 이미지 파일의 다운로드 URL 지정 ISO 파일의 마운트 가장 간단한 방법은 My VMware를 통해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만 운 좋게(?) 릴리스 된 vRealize Suite 제품을 전부 다운로드해뒀기 때문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