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Sphere 6.0 Update 2 GA 릴리스

yueisu 2016. 3. 17. 00:12

오늘 vSphere 6.0 Update 2 GA가 릴리스되었습니다.

vSphere 6.0 Update 2에는 이전 블로그에서 소개를 했던 VSAN 6.2도 포함이 되어있습니다.


ESXi 6.0 Update 2의 신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High Ethernet Link Speed 대응

 : IEEE에서 표준화를 진행하고 있는 25Gb/50Gb 네트워크를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VMware Host Client

 : 이전부터 VMware Labs에서 공개되었던 HTML 클라이언트가 정식지원되었습니다. 더이상 ESXi 도입후 Windows 머신에 vSphere Client를 설치하지 않아도 됩니다.

● vSphere APIs for I/O Filtering (VAIO)의 강화

 : VAIO는 가상머신의 OS와 가상 디스크간에 필요한 IO요구를 처리할수 있는 IO 필터 프레임워크입니다. 써드파티 벤더는 이 VAIO를 이용하여 가상머신 혹은 가상디스크에 대해 캐싱이나 레플리케이션 처리를 할 수 있습니다.  VAIO는 vSphere 6.0 Update 1에서 처음으로 릴리스되어 이번 U2에서 VASA Provider의 IPv6의 지원등 기능이 강화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에 버그가 수정되었습니다.


또한 vCenter 6.0 Update 2의 신기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 vSphere Web Client의 2요소 인증 대응

 : vSphere Web Client에서 RSA ID, 스마트 카드에 의한 2요소 인증을 지원, 보안이 강화되었습니다.

● vSphere Web Client의 Windows 10 대응

● vCenter Server의 데이터베이스로써 SQL Server 2012 SP3, SQL Server 2014 SP1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 vSphere ESX Agent Manager(EAM)의 동적 로깅 레벨

 : vCenter와 DRS, DPM이나 HA 등과 같은 솔루션을 연결해주는 API를 제공해주는 EAM의 로깅 레벨을 동적으로 변경되도록 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에 버그도 수정되었습니다.


VSAN 6.2에 대해서는 이전에 소개한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이외에도 vRealize Log Insight 3.3.1, vRealize Automation 7.0.1, vRealize Orchestrator 7.0.1도 릴리스되었네요.


자세한 내용은 릴리스 노트를 확인하세요.

ESXi 6.0 Update 2, vCenter Server 6.0 Update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