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etc

[ETC] 2015년을 뒤돌아보며

yueisu 2015. 12. 30. 22:41

다사다난했던 2015년도 하루밖에 남질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올 한해 기억에 남는 내용을 간단히 간추려 봤습니다.



VMware vExpert 2015 선정

영광스럽게 2012년부터 선정되었던 vExpert를 올해도 수상하게 되었습니다. 블로그와 커뮤니티를 통해 VMware 제품과 가상화 기술의 공유라는 임무(?)가 업무가 바빴던 관계로 예년에 비해 활동이 부족했던 것이 죄송스러울 뿐입니다만, 내년에는 NSX나 vRealize Automation 등 보다 많은 제품의 안건을 담당할듯 싶으니, 열심히 공부하고 현장에서 배운 기술을 여러분들과 공유하겠습니다.


VMware NSX 교육

올해 가장 받고싶었던 트레이닝이었습니다. 솔직히 네트워크 전문가가 아닌 관계로 이해를 하는데 고생했습니다만(지금도 고생중...) 네트워크 가상화의 무한한 가능성을 알게된 트레이닝이었습니다. 내년에는 NSX에 대한 포스팅도 할 예정이니 기대(?)해 주세요. 흐흐


VMworld 2015 Europe 참가

2014년 마이크로소프트의 TechEd에 이어 올해는 소원(?)이었던 VMworld에 참가할 수 있었습니다. 제품/솔루션의 세션은 물론 각 파트너의 솔루션 익스체인지에서의 교류 등은 잊지못할 경험이었습니다. TechEd에서도 그랬습니다만, 50대-60대로 보이는 엔도 지니어가 많았던 것도 인상적이었습니다. 



Nutanix 교육과 NPP 취득

NSX 트레이닝과 더불어 받고싶었던 트레이닝이 바로 Nutanix의 트레이닝이었습니다. 하이퍼-컨버지드 인프라스트럭쳐의 메이저라 할 수 있는 Nutanix의 기술에 대해 홀딱 반했죠. 트레이닝후에는 공인 자격인 NPP(Nutanix Platform Professional - VMware VCP라 할 수 있겠네요)도 취득을 했고, 실제 안건도 담당을 해서 교육내용을 충실히 이용을 했죠. 흐흐 Nutanix에 대해서도 내년부터 조금씩 소개를 하겠습니다.



NTC(Nutanix Technology Champion) 2016 선정

vExpert와 같은 Nutanix의 프로그램입니다. Nutanix 제품의 도입 실적이나 제품의 소개를 포함한 가상화 기술을 폭넓게 소개, 공유한 솔직히 그다지 소개도 하질않았고 도입실적도 많질 않았기에 응모를 했을 때도 전혀 기대를 하지않았는데, 수상을 하게되어 당황스러웠죠. 하지만 뽑힌만큼 열심히(?) Nutanix에 대해서 소개를 해나가겠습니다.


이래저래 정신없이 지나간 한 해였습니다만, 그만큼 습득한 기술도 많은 해였습니다. 내년도 올해만큼 바쁘고 많은 것을 습득할 수 있었으면하는 개인적인 바램입니다. :) 


여러분들에게 2015년은 어떤 해였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