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03 2

[VMware] vRealize Operations 8.0 설치

지난 회에 vRSLCM의 설치에 대해서 소개를 했으므로 이번에는 vRSLCM에서 vROps를 설치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해보겠습니다. vROps를 설치하기 위해서는 우선 vRSLCM에서 1) 데이터 센터 작성, 2) 바이너리 화일의 맵핑 그리고 3) 라이센스를 등록해둘 필요가 있습니다. 데이터 센터는 vCenter에서 관리하는 데이터 센터가 아닌 vRSLCM에서 관리하는 지리적인 단위를 의미합니다. 또한 증명서 관련도 사전에 작성해두면 보다 원활하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vRSLCM에서 설치하는 제품의 라이센스는 기본적으로 이 「Locker」에 등록한 라이센스를 이용합니다. 제품 설치 과정에서 수동으로 라이센스를 입력하지 않습니다. 데이터 센터와 바이너리 화일 맵핑, 라이센스 등록을 마치었다면 「Cr..

[VMware] vRealize Suite Lifecycle Manager 8.0 설치

오랜만입니다. 작년 10월경부터 이런저런 일들이 있었죠. 업무도 바빴고요... 검증이나 정보 수집을 하지 않게 되면 순식간에 시대의 흐름에 뒤쳐지게 되네요. 수개월 동안 이런 상태입니다. (;´Д`) 이런 상황을 타파하고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보려 합니다. 이번에는 vRSLCM에 대해 소개를 하겠습니다. 이 vRSLCM에 대해서는 과거에도 소개를 한 적이 있었습니다. vRSLCM이 어떤 제품인지 궁금하신 분들은 과거의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2019년 10월 릴리스된 vRealize Suite 2019은 vRB를 제외한 vRealize 제품의 버전이 8.0으로 통일되었습니다. 따라서 이 vRSLCM도 2.x에서 순식간에 8.0이 되었죠. vRSLCM가 GA된 당초에는 그다지 눈에 띄는 제품이 아니었습니다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