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A에서 vRealize Business for Cloud를 조작할 수 없음

yueisu 2019. 6. 15. 15:06

vRealize Business for Cloud를 도입하여 vRealize Automation를 등록하면 테넌트 관리자는 vRA 셀프 서비스 포털에서 vRB에 의한 비용 관리를 할 수 있게 됩니다.

 

사내 검증 환경에도 도입을 하여 비용 관리를 하고 있었습니다만, 언제부터인지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하여 vRA에서 조작을 할 수 없게 되었더군요.  (;´Д`)

javax.net.ssl.SSLHandShakeException:java.security.cert.CertificationException:Untrusted certificate chain.

 

 

■ 원인

에러의 내용에서도 알 수 있듯이 증명서 관련인 것을 알 수 있었습니다. 조금 더 조사를 한 결과 아래의 KB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Replacing vRealize Business Standard 7.x SSL Certificates

 

KB의 증상과 동일했으며 에러 메시지 이외에 vRA의 VAMI에 등록되어있던 서비스도 해제되어있었습니다.

 

vRB의 셀프 증명서의 유효 기간 만료로 vRA에서 거부당한 것이 원인이었습니다.

 

■ 해결 방법

vRB에서 vRA의 등록을 해제후 증명서를 재작성합니다. 증명서를 재작성한 뒤에 다시금 vRA를 등록합니다.

 

vRA를 등록, 서비스를 재시작후에 [Business Management]탭에서 다시금 vRB를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service vcac-server restart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