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microsoft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 -2

yueisu 2018. 7. 27. 19:57

※이 시리즈에서는 일본어 환경의 스크린숏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온프레미스 환경에 Azure Backup Server을 설치하는 순서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① 다운로드한 ”MicrosoftAzureBackupServerInstaller.exe”을 실행하면 설치에 필요한 화일이 생성되어 C 드라이브에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 폴더가 만들어집니다. 그 폴더안의 ”Setup.exe” 화일을 실행합니다.



② 설치 마법사가 시작됩니다.※눈치채신 분들도 계시리라 생각됩니다. 넵. SCDPM이죠. ;)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를 클릭합니다.



③ [Next]를 클릭합니다.


④ [Check]를 클릭, Azure Backup Server를 실행하기 위해 필요한 조건을 충족하고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조건을 확인후 조건을 충족하고 있다면 [Next]를 클릭합니다.


⑥ SQL Server의 인스턴스를 설정합니다. 기존의 SQL Server를 이용할 경우는 [Use an existing instance of SQL Server]를 선택합니다.

 ※이 시리즈에서는 검증환경이므로 설치 과정에서 SQL Server의 인스턴스도 설치하는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Install new Instance of SQL Server with Setup]을 선택했을 경우 SQL Server 인스턴스 설치에 필요한 컴포넌트를 체크하여 없을 경우는 자동(또는 수동)으로 설치할 필요가 있습니다. 설치하는 컴포넌트에 따라서는 서버의 재기동이 필요한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⑦ [Next]를 클릭합니다.


⑧ Azure Backup Server의 설치 장소를 지정후 [Next]를 클릭합니다.


⑨ Azure Backup Server 서비스 계정의 패스워드를 지정후 [Next]를 클릭합니다.


⑩ Windows Update 옵션은... 알아서 하시길... ;) [Next]를 클릭합니다.


⑪ [Install]을 클릭하여 설치를 시작합니다.


⑫ 설치 스텝은 우선, Microsoft Azure Recovery Services Agent가 설치됩니다. 이 Agent를 통해 Azure로 백업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Microsoft Azure Recovery Services Agent의 설치는 새롭게 마법사가 표시됩니다.


⑬ 프록시 서버(있을 경우)를 설정후 [Next]를 클릭합니다.


⑭ Azure Recovery Services Agent에 필요한 컴포넌트 유무를 확인합니다. 없을 경우는 자동적으로 설치가 되므로 [Next]를 클릭합니다.


⑮ Azure Recovery Services Agent의 설치가 끝나면 [Next]를 클릭합니다.


⑯ Recovery Services Container의 자격 정보를 설정합니다. 이전에 다운로드 해둔 자격 정보 화일을 지정후 [Next]를 클릭합니다.


⑰ Azure로의 백업은 암호화되기 때문에 패스워드와 패스워드의 저장 장소를 지정후 [Next]를 클릭합니다.

 ※저장한 패스워드 화일은 지우지 마세요~ ;)


⑱ Azure Recovery Services Agent의 설치와 자격 정보의 설정이 끝나면 계속해서 SQL Server、Azure Backup Server의 설치가 진행됩니다.


⑲ 무사히 모든 설치가 끝났습니다. :) [Close]를 클릭, 설치 마법사를 닫습니다. 설치가 끝나면 데스크톱에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 Management Shell”과 ”Microsoft Azure Backup Server”의 숏컷이 만들어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Azure Backup Server의 설치 순서였습니다. 다음에는 백업을 실행하기 전의 계정 구성에 대해서 소개를 할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