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SLCM에 vRNI를 임포트하기

yueisu 2020. 5. 7. 20:51

 

vRSLCM의 라이프사이클 관리는 잘 되어있습니다. 몇 번인가 설명했습니다만 vRealize Suite 제품의 신규 배포 이외에도 스탠드얼론으로 설치된 제품을 vRSLCM에 임포트 하여 관리도 할 수 있습니다. vRealize 제품을 vRSLCM에서 관리하게되면 증명서, 패스워드, 라이센스를 통합 관리하여 운용 부담을 줄일 수 있습니다. 또한 패치나 버전 관리를 표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업그레이드 계획도 간결화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오늘은 이미 설치된 vRealize Suite 제품을 임포트 해보겠습니다. 대상 제품은 검증용으로 설치한 vRealize Network Insight입니다. 제품의 임포트는 아주 간단합니다.

 

vRNI를 이미 작성해둔 데이터 센터에 임포트 하겠습니다. 데이터센터 메뉴로부터 「Add Product」를 선택합니다.

 

임포트 할 제품을 선택합니다. 앞서 얘기했듯이 여기서는 vRNI를 선택했습니다.

 

임포트 할 제품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vRNI의 경우, 필요한 정보는 Platform VM의 IP 어드레스, 관리자명, 패스워드(관리자, 서포트 유저, 콘솔 유저 각각), 그리고 vRNI가 설치된 vCenter도 선택을 합니다.

 

임포트 실행을 신청합니다.

 

임포트는 간단히 끝납니다. 이 부분에서 실패할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

 

데이터센터에서도 임포트 한 vRNI의 아이콘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걸로 끝입니다. 간단하죠?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