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알고있으면 편리한 사이트

yueisu 2020. 7. 30. 20:31

 

오랜만입니다. 3개월 만에 포스팅인 거 같습니다. 

항상 그렇듯 업무가 바쁘다보니 제대로 검증도 못하겠더군요. (・_・;) 이 블로그는 제가 검증한 결과, 알게 된 내용을 남겨둠과 동시에 다른 분들과의 공유를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만 검증을 제대로 못하니 포스팅할 내용이 없더군요. 흐흐 검증 환경도 있겠다, 아무리 바쁘더라도 조금씩 해나가면 되겠습니다만 그게 쉽질 않네요.... (;・∀・)

 

어찌 되었건 오랜만에 포스팅을 해봅니다. 오랜만이니 간단한 내용으로 Product Interoperability나 Product Compatibility 이외에 알고 있으면 편리한 VMware 관련 사이트를 몇 가지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Correlating build numbers and versions of VMware products

이 KB에서는 VMware 전제품의 버전과 빌드 번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vmware tools의 경우는 여기서 가능합니다.

 

Configuration Maximums

전제품은 아닙니다만 vSphere, NSX 등의 주요 제품의 구성상의 상한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버전 간의 상한 값을 비교도 할 수 있기 때문에 의외로 이용 빈도가 높습니다.

 

API References

거의 모든 제품의 API 페이지를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개인적으로 최근에 자주 찾고 있는 사이트랍니다. ;)

 

Lifecycle Product Matrix

이 페이지는 VMware 제품의 지원 종료 기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분들은 이미 알고 계시리라 생각합니다만 VMware 제품의 지원은 크게 두 종류가 있습니다. General Support와 Technical Guidance가 그것이죠. General Support는 일반적인 제품 지원입니다. GA 릴리스 후 정해진 기간 내에서 제품의 업데이트나 패치가 제공되며 문의로 할 수 있죠. Technical Guidance는 General Support가 끝난 시점에서부터 일정 기간 지원을 보증하고 있습니다. 다만 새로운 패치의 제공은 없으며 문의도 Web에서만 가능합니다. 제품의 버전업을 검토할 경우는 General Support를 기준으로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Ports and Protocols

거의 모든 제품의 네트워크 프로토콜과 이용 포트를 모아둔 사이트입니다. 이게 의외로 편리합니다. 이 사이트를 알기 전까지는 일일이 각 제품의 공식 문서나 KB를 검색했었죠. 이게 필요없게 되었답니다.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