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ealize Suite Lifecycle Manager(vRSLCM) 구성

yueisu 2017. 11. 17. 19:45

이번에는 설치한 vRSLCM상에 기존 환경의 vRealize 제품을 임포트해 보겠습니다. 검증에 이용하는 환경에는 현재 vRA뿐이므로 일단 vRA만 임포트를 하겠습니다.


결론부터 말하자면 의외로 간단히 되었습니다. 이번 검증에서는 설치 마법사를 통한 임포트였습니다만, 구성 화일을 작성하면 훨씬 쉽게 임포트를 할 수 있을거 같네요.


① "홈"메뉴로 부터 "Create Environment"를 클릭합니다.


② 설치 방법은 "설치 마법사"를 선택했습니다.


③ 우선 작성할 환경을 구성합니다. 

    • Data Center : 작성해둔 데이터 센터

    • Environment Type : 'Development', 'Test', 'Staging', 'Production' 중 적당한 타입을 선택

    • Environment Name :  알기쉬운 환경 이름을 입력

    • Administrator Email : 관리자의 메일 어드레스

    • Default Password : 작성(또는 임포트할) 제품의 패스워드


④ EULA에 동의후, 제품을 선택합니다. 이번에는 기존 vRA의 임포트이므로 vRealize Automation의 체크, "Import"를 선택후 "Create Environment"를 클릭합니다.


⑤ 설치 마법사가 표시됩니다. 먼저 'EULA'에 동의후 "NEXT"를 클릭합니다.


⑥ vRA의 라이센스를 선택합니다.


⑦ 임포트할 인프라 정보를 입력합니다.


⑧ 네트워크 정보를 입력후...


⑨ 증명서 구성도 해주고...


⑩ 임포트할 vRA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⑪ 최종적으로 입력한 모든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 "PRE-VALIDATE CONFIGURATION"을 클릭, 사전 확인이 성공했다면 "SUBMIT"을 클릭합니다.


⑫ 기존 환경의 vRA의 임포트 상태가 단계별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⑬ 임포트가 성공했다면 "Manage Environment"에 환경의 타일이 표시됩니다. "VIEW DETAILS"를 클릭해보겠습니다.


⑭ 임포트한 vRA의 버전 정보는 물론 IP 어드레스나 컴포넌트의 정보까지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⑮ 타일로 돌아와 상단의 메뉴를 보면 컴포넌트의 추가나 다른 제품과의 버전 호환성 확인, 업그레이드 등이 가능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가 기존 vRealize 제품의 임포트에 대한 소개였습니다.

환경을 임포트해보니 vRSLCM의 장점이 보이네요. 등록한 환경의 vRealize 제품에 대한 컴포넌트의 추가나 스냅숏, 버전 호환성 매트릭스, 업그레이드가 한 화면에서 가능한 것은 훌륭하네요. 개인적으로는 이 부분만으로도 vRSLCM을 설치하겠습니다.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