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nutanix

[Nutanix] NCP 시험 후기

yueisu 2018. 10. 8. 21:09



NCP가 발표되어 1개월 정도 지났습니다. 그간 시험에 대한 블루프린트 등의 정보가 공개되었기에 확인후 시험을 치뤘습니다. 시험 결과는 이 포스팅의 마지막에 알려드리도록 하죠. ;) 하여간 개인적으로는 원격 감독하에서 시험을 치루는 것이 처음이기에 간단히 내용을 정리해 봤습니다. 앞으로 시험을 보실 분들은 참고하시길... 11월 27일까지는 무료인거 아시죠?


■ 시험 방법

우선 education@nutanix.com 에 원격 감독을 받기위한 계정(Proctortrack)을 등록을 의뢰해야 됩니다.계정 등록을 의뢰하면 1-2영업일 안에 계정 등록 완료와 시험에 대한 안내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메일을 받았다면 본문에 있는 링크의 ”Onboarding Quiz”를 실시합니다. ”Onboarding Quiz”는 10개의 앙케이트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컨닝안하고 제대로 시험을 칠수 있느냐? 시험보는 장소는 조용한 곳을 확보했느냐? 같은 내용입니다. 단지 이 ”Onboarding Quiz”는 NCP 5.5 시험에서 사용하는 원격 감독하에서 이루어지므로 Remote Proctor에 대해서 어느정도 감을 잡을 수 있습니다.


”Onboarding Quiz”을 송신하면 2 영업일 안에 NCP 시험을 치룰 수 있게 됩니다.


모든 문제에 답하여 송신을 하면 2 영업일 안에 시험 결과의 메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


 


■ 원격 감독(Remote Proctor)

Proctortrack란 사이트의 시스템을 이용합니다.(전 처음 알았네요)


시험을 시작하면 PC의 프로세스 등을 감시하면 에이전트가 설치됩니다. 에이전트가 설치되어 시험을 시작하면 본인 확인은 물론 시험중에 화장실을 가는 등 자리를 비울 수 없게 됩니다. 또한 복수의 모니터를 이용할 수도 없으며 카메라와 마이크가 유효화되기 때문에 옆에 다른 사람이 있어 도움을 받는 것도 불가능합니다. 규칙을 위반하면 시험은 실패될 수 있기 때문에 시험 센터에서 치루는 시험과 다를바 없습니다. (설치된 에이전트는 시험이 끝난 뒤에 삭제할 수 있습니다)


■ 난이도

문제수는 75개로 시험 시간은 120분이었습니다. 난이도는 NPP 5.0와 비슷한 레벨이라고 할 수 있겠네요. 여유부려 시험 대책을 하지 않고 도전을 하여 2번이나 격침당한 NPP 5.0때를 교훈삼아 이번에는 제대로 온라인 트레이닝을 받았답니다. (;´Д`)


■ 필요한 트레이닝

NCP의 소개 페이지에도 언급하고있듯이 무료의 ”Nutanix Enterprise Cloud Administration (ECA) 5.5”가 가장 적합합니다. 집중에서 위의 트레이닝을 받는다면 어려움없이 시험을 패스할 수 있으리라 생각합니다. 😉



시험 결과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