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ESXi 6.7 Update 2 릴리스

yueisu 2019. 4. 14. 19:01

지난 주 발표된 vSphere 6.7 Update 2가 4월 11일 릴리스되었습니다.

 
vCenter에 대해서는 지난 포스팅에서 정리를 했으니 이번에는 ESXi 6.7 Update 2에서 추가/개선된 내용을 정리해봤습니다.


Solarflare사의 드라이버 지원

Solarflare사의 10Gb, 40Gb 네트워크 어댑터의 드라이버를 네이티브 드라이버로 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가상 하드웨어 버전 15

새롭게 가상 하드웨어 버전 15가 구현되었습니다.가상 하드웨어 버전 15로 가상 머신을 작성하면 최대 256개의 vCPU를 할당할 수 있다고 합니다.(가상 머신에 256개의 CPU를 할당할지는 현실적으로 의문입니다만... 흐흐) 당연한겁니다만, 가상 하드웨어 버전 15와 호환성이 있는 ESXi는 이 Update 2뿐이므로 다른 버전의 ESXi로의 vMotion은 물론 가상 머신의 시작도 실행할 수 없습니다.


블록 사이즈 1MB 이상의 화일 시스템에 대한 UNMAP 지원

블록 사이즈가 1MB 이상의 VMFS 6에 대해서도 자동 UNMAP을 지원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Standalone ESXCLI 명령어 팩키지

vSphere CLI의 일부였던 ESXCLI가 Linux용 단일 팩키지로써 제공되게 되었습니다. vSphere CLI의 ESXCLI는 Update 2부터 업데이트되지 않는다고 합니다.

 

예측 실행 부채널의 개선

예측 실행 부채널이 개선되어 L1TF-VMM 취약성(CVE-2018-3646)  대응에 의한 성능 저하를 완화하였다고 합니다.

 

vSphere On-disk Metadata Analyzer의 업데이트

화일 시스템의 메타 데이터 파손을 특정하여 수복하는 vSphere On-disk Metadata Analyzer(VOMA)의 리스트에 VMFS 6가 투가되어 지원을 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이외의 수정된 이슈 등의 상세 정보는 릴리스 노트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