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가상 어플라이언스의 OS로 SUSE Enterprise Linux를 선택...

yueisu 2010. 6. 10. 18:47
6월 9일 VMware사와 Novell사가 전략적 파트너쉽을 맺었다고 합니다.
내용인즉슨, vSphere 환경에서 이용되는 가상 어플라이언스의 표준 OS를 SUSE Enterprise Linux로 제공을 한다는 것입니다.
VMware Also Selects SUSE Linux Enterprise Server as Standard OS for VMware Virtual Appliance-based Product Offerings
이제까지 VMware사에서 제공하는 가상 어플라이언스의 OS에 대해서는 표준화하지 않았었습니다. 때문에 가상 어플라이언스에 따라서는 Ubuntu나 Debian 혹은 그외의 Linux 디스트리뷰션을 비교적 자유롭게 이용을 했습니다만, 위의 제휴로 인해 향후 공개되는 가상 어플라이언스는 SLES를 기반으로 하게 되었습니다.

이용자 입장에서는 그다지 메리트가 없어보입니다만, VMware측으로써는 KVM을 가상화 전략으로 본격적인 가상화 경쟁에 접어든 RedHat을 경계함과 동시에 Novell의 유저를 vSphere 환경으로 흡수할 수 있는 기반을 굳히게 되었고, Novell 역시 가상머신으로서의 SLES의 이용 확대를 노릴 수 있게 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