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microsoft

마이크로소프트 클라우드판 OS Windows Azure를 발표

yueisu 2008. 10. 28. 12:53
가상화의 종점은 클라우드 컴퓨팅이라고 예견하는 전문가들도 적지않은 듯 합니다. 이를 증명이라도 하듯, 근래 가상화와 함께 클라우트 컴퓨팅이 주목받고 있으며 구글이나 아마존, 야후 등의 IT 기업들도 속속들이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VMwareCitrix 등의 소프트웨어 벤더들도 클라우드 컴퓨팅으로의 확장을 꾀하고 있는 상황이죠.

이런 와중에 마이크로소프트도 10월 27일 클라우드판 Windows인 "Windows Azure"를 정식으로 발표했네요.이 "Windows Azure"는 유저가 브라우저를 통해서 플랫폼의 개발, 서버스의 호스팅, 서비스의 관리를 가능하게 하는 "Azure Service Platform"의 기반이 되는 클라우드 OS라고 합니다.

출처 ZDNET

Azure Service Platform의 각 레이어에 대한 설명은 여기를 참조하세요.
간단하게 말하면, 유저는 브라우저상에서 SQL, Sharepoint, Dynamic CRM등의 서비스를 선택하여 가상 Windows 서버를 구축하고, 그 위에 , Exchange 서버나 Sharepoint 서비스등의 어플리케이션을 구축할 수 있다~ 라는거 아닐까요... 흐흐

Linux에 이어 Windows 서버(아직 베타)도 제공을 개시한 아마존의 EC2와 시장을 놓고 격돌하겠군요.

PS 1.>이 Windows Azure의 코드명은 "Red Dog" 이었다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