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hone

[VMware View 4.5] 스마트폰 / 태블릿으로 가상 데스크톱에 접속하기

yueisu 2011. 2. 21. 10:58
씬클라이언트, 제로클라이언트로 잘 알려진 Wyse Technology사가 스마트폰 / 태블릿을 통해 VMware View(공인) 가상 데스크톱에 접속할 수 있는 어플리케이션을 내놓았습니다. 

PocketCloud란 어플리케이션인데요, iOS와 Android 모두 이용이 가능합니다.


무료버전은 RDP, VNC만 지원을 하고 있으며 VMware View의 경우는 유료(19일 현재 $14.99)입니다. --;

이용소감은... 
접속은 잘 됩니다. VMware View만이 아니라 RDP도 굉장히 반응이 좋더군요. 3G 상태에서도 그다지 스트레스를 느끼지 않았습니다. 단지 흠이라면... 제 iPhone이 3GS라 그런지 키보드(그래도 각종 function키나 컨트롤 키의 조합 같은게 미리 준비되어있어 편합니다)가 영어더군요. 음... 그리고 마우스 인터페이스가 조금 쓰기 불편하더군요. 
뭐... 사실, 3.5인치 화면으로 조작을 하는 그 자체가 답답합니다만... 급한대로는 쓸만한거 같네요.


PS 1.>사실 사고 싶지않았어요... 잔액이 $10 정도밖에 없길래, 잔액부족으로 인스톨 않될겠지라는 반신반의로 인스톨했더니 되더군요... 잔액은 카드 결제가 된 듯... --;;;;

PS 2.> 카드 결제되었다고 메일왔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