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iew 4.6] 도입기록...(8)-1

yueisu 2011. 4. 5. 13:34
View 도입기의 마지막인 Transfer Server의 인스톨과 Local  mode의 이용을 2회에 걸쳐 소개하겠습니다. View 4.5부터 공식적으로 이용이 가능하게된 Local mode 기능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Transfer Server가 필수가 되었습니다.
 
Local mode란 쉽게 말하자면 자신의 가상 데스크톱을 접속 디바이스(로컬 PC)와 동기하여, 네트워크 접속이 되지 않는 곳에서도 가상 데스크톱을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을 말합니다. 이 Local mode 옵션으로 가상 데스크톱에 접속을 하면 가상 데스크톱은 로컬 PC와 동기하게 됩니다. 동기후 서버상의 가상 데스크톱은 체크인 상태가 되어 데이터의 저장, 변경이 불가능하게 됩니다. 로컬 PC를 다시금 Connection Server에 접속을 하여, 이번에는 체크아웃 옵션으로 접속을 하면 로컬 PC와 가상 데스크톱간에 동기가 이루어져 체크인 이후 변경된 설정이나 데이터를 서버상의 가상 데스크톱에 반영하게 됩니다.

제대로만 이용을 하면 무지하게 편한 Local mode 입니다만, 물론 유의사항도 있습니다. 
  - Local mode 기능이 추가되어있는 View Client를 이용해야 됩니다.
  - View Client 인스톨시, VMware WorkStation이나 VMware Server가 인스톨되어있으면 Local mode 기능을
     인스톨 할 수 없습니다.
  - 가상 데스크톱과 동기하는 로컬 PC는 가상 데스크톱의 스펙, 특히 메모리보다 높아야 됩니다.(예를들어 가상
     데스크 톱의 메모리가 2GB인 경우, 로컬 PC는 2GB를 넘어야 됩니다)
 등등... 흐흐

이 Transfer Server는 Local mode를 이용, 로컬 PC와 가상 데스크톱간의 데이터 전송을 위해 이용됩니다.

(7) Transfer Server의 인스톨

 ① Transfer Server용 가상머신을 작성합니다. 
   ※
Transfer Server의 SCSI 컨트롤러는 LSI Logic Parallel로 구성할 필요가 있습니다.
 
 ② 다운로드해준 VMware-viewconnectionserver-x86_64-4.6.0-366101.exe 를 실행합니다.


 ③ 위자드가 표시되므로, "Next >"를 클릭~

 ④ "Next >"를 클릭~

 ⑤ 이용규약을 읽으신 뒤, "I accept~"를 선택후, "Next >" 클릭~

 ⑥ 인스톨할 폴더를 지정후, "Next >" 클릭~

 ⑦ 인스톨 옵션에서 【View Transfer Server】를 선택후,  "Next >" 클릭~

 ⑧【도메인명】, 【서버명(FQDN)】, 【관리자 메일 어드레스】를 입력후,   "Next >" 클릭~

 ⑨ "Install" 을 클릭해서 인스톨을 시작합니다.

 ⑩  인스톨중~

 ⑪ "Finish"를 클릭하여 인스톨을 끝냅니다.

 이로써 Transfer Server의 인스톨이 끝났습니다. 다음에는 View Administrator상에서 Transfer Server를 추가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