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Application Manager의 도입 (5)

yueisu 2012. 10. 16. 13:02

이번에 마지막이 되겠습니다. 

할당한 어플리케이션을 이용자가 어떻게 동기하며 이용하는지를 소개하겠습니다.


① Horizon Application을 이용할 PC에 Horizon Agent의 인스톨을 실행합니다.


② 인스톨 도중 아래의 화면이 표시되면 "[VMware] Horizon Application Manager의 도입"에서 설정한 조직명으로 설정을 했던 주소를 입력합니다.


③ Horizon Application의 숏컷을 모아둘 폴더명을 지정합니다.


④ Horizon Agent가 인스톨될 패스를 선택해주시고~


⑤ 인스톨을 실행~!


⑥ 인스톨 완료~!


⑦ 정상적으로 인스톨이 완료되면 알림영역에 Horizon의 아이콘이 생성됩니다. Horizon 아이콘을 선택, "Sync Now"를 클릭합니다.


⑧ 할당되었던 어플리케이션이 다운로드되어집니다.


⑨ 이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의 숏컷이 바탕화면에 표시됩니다. 어플리케이션중 FireFox를 실행해봤습니다.

   ThinApp이 기동하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⑩ 무사히(?) FireFox가 기동되었습니다.


⑪ 이번에는 웹브라우저에서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해보겠습니다.

   이용 조직 URL로 접속, 이용자의 정보로 로그인을 합니다.


⑫정상적으로 로그인을 하면, 이용자가 이용가능한 어플리케이션의 아이콘이 표시됩니다. 

   이번에는 Adobe Reader를 실행했습니다.  처음에 실행을 하면 Horizon 관련 애드온을 인스톨할 필요가 있습니다)


⑬ Adobe Reader가 기동되었습니다.


5회에 걸쳐 Horizon Application Manager의 도입에 대해서 소개했습니다. (기본적인 내용이라 죄송.. 꾸벅)

VMware사가 향후 EUC의 중심을 이 Horizon(올해말 Horizon Suite가 발매될 예정이랍니다)에 두고있기에, 이용 방법에 따라서는 획기적으로 업무 스타일을 바꿀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기대를 하고 있는 제품이기에 많이 만져볼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 제가 참고한 사이트를 소개하겠습니다.

Horizon Application Manager 1.5 Technical Hands-on Video Series

How-to install Horizon Application Manager in a lab