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iew Composer 타임아웃 에러

yueisu 2013. 1. 25. 11:15

검증환경에 새롭게 View 5.1 환경을 구축, Linked Clone 풀을 이용하여 Windows 8 가상 데스크톱 전개했더니, 다음과 같은 Composer 에러가 발생하며 전개가 실패했습니다.

View Composer Fault: VC operation exceeded the task timeout limit of 0 mins set by the View Composer for VM풀이름


■ 원인

Composer가 클론을 위한 레플리카 작성시 타임아웃되었기 때문입니다

Composer가 타임아웃은 베이스 이미지의 화일 사이즈가 너무 크거나, 공유 스토리지의 퍼포먼스가 좋지않거나, Linked Clone 풀 작성시 이용하는 계정이 가상 데스크톱의  전개될 Active Directory의 OU에 대한 권한을 갖고 있지 않는 등 여러  가지 이유가 있다고 합니다.


해결방법

우선 공개된 KB2030047 대로 Composer의 타임아웃값을 늘려줍니다.(디폴트값은 60분인거 같습니다.

해결되지않을 경우는 공유 스토리지의 퍼포먼스가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하시고, 부족할 경우는 스토리지의 보강이 필요할 경우도 있습니다. 

스토리지에도 문제가 없을 경우는 Linked Clone 풀 작성시 이용하는 계정이 가상 데스크톱의  전개될 Active Directory의 OU에 대한 권한을 갖고 있는지 확인하시고, 없을 경우는 계정을 추가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