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citrix

XenCenter상에서 퍼포먼스 상태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음

yueisu 2009. 3. 6. 11:29
Citrix XenServer 5 Express Edition을 인스톨하고, 얼마전 무상으로 공개된 라이센스를 인스톨하여 Enterprise Edition으로 변경했습니다.
변경후 XenCenter에서 리소스 풀을 작성하고 XenServer 5 를 추가했습니만, 아래 그림처럼 퍼포먼스 상태가 표시되지 않더군요. --;


검색해보니, 버그(CA-24772, CA-25684)인듯 Hotfix가 공개되어 있었습니다.
XenCenter상에서 XenServer의 업데이트를 실행해서 적용한 뒤에도 상태는 그대로더군요. --;

다시 검색을 해보니 시스템시간을 하드웨어시간으로 변경해주면 문제가 해결될 경우도 있다고 해서 다음과 같이 XenServer의 시간을 하드웨어시간으로 바꿨습니다.
[root@xensv1 ~]# /etc/init.d/ntpd stop
[root@xensv1 ~]# vi /etc/sysconfig/ntpd

# Drop root to id 'ntp:ntp' by default.
OPTIONS="-u ntp:ntp -p /var/run/ntpd.pid -x"

# Set to 'yes' to sync hw clock after successful ntpdate
SYNC_HWCLOCK=yes                         #'no'에서 'yes'로 변경

# Additional options for ntpdate
NTPDATE_OPTIONS=""

[root@xensv1 ~]# ntpdate xxx.xxx.xxx
 5 Mar 10:51:36 ntpdate[13612]: adjust time server xxx.xxx.xxx offset -0.001980 sec
[root@xensv1 ~]# /etc/init.d/ntpd start
ntpd: Synchronizing with time server:                      [  OK  ]
Starting ntpd:                                                        [  OK  ]
[root@xensv1 ~]#
그러나 결과는 그대로... --;
그런데말이죠...


한 30분 뒤에 다시 확인해보니, 정상적으로 퍼포먼스 상태가 표시되고 있었습니다. --;


해결은 되었습니다만, 해결책이 업데이트인지, 하드웨어시간 변경인지 알 수가 없게 되었습니다. 흐흐


PS 1>하드웨어시간을 시스템시간으로 다시 변경을 하고 1시간 정도 지났습니다만, 문제없이 퍼포먼스의 상태가 표시되는걸로 보아서, 업데이트한 것이 해결책이었던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