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DaaS has launched

yueisu 2014. 3. 12. 07:55

Horizon View의 DaaS가 서비스를 개시했습니다.

7일간의 무료 트라이얼이 가능하기에 이용해봤습니다.


Horizon DaaS 사이트로 접속하여, "Trial For Free"를 선택합니다.


② 이용등록을 하시면...


③ 접속안내메일이 발송됩니다. 메일 본문의 접속 URL을 클릭합니다.


④ Horizon DaaS의 로그인화면이 표시됩니다.


⑤ 로그인을 하시면 이용할 수 있는 가상데스크톱이 표시됩니다. 가상데스크톱과는 별도로 어플리케이션도 이용을 할 수가 있습니다.(마이크로소프트사의 RemoteApp이네요. 흐흐) 아울러 접속프로토콜도 "RDP", "PCoIP", "Blast"에서 선택이 가능합니다. 전 "Blast"를 선택했습니다.


⑥ 가상데스크톱에 접속이 시작됩니다.


⑦ Windows Server 2008 R2를 이용한 가상데스크톱입니다.


⑧ iPhone에서도 접속을 해봤습니다. Desktone사의 접속 클라이언트인 "DaaS Mobile"을 설치해서 시도했더니, 그냥 웹브라우저로 접속해라... 라는군요. 흐흐


⑨ 웹브라우저에서 Horizon DaaS 페이지로부터, 가상데스크톱을 접속하면, 자동적으로 VMware View 어플리케이션이 시작되며 이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⑩ 이용후에는 자동적으로 VMware View 어플리케이션상에 등록이 되어지므로, 다음부터는 VMware View 어플리케이션으로부터 직접 이용이 가능합니다.


동작은 가볍습니다. 물론 물리 PC나 LAN 환경에서의 이용과 비교하자면 조금 무거운 감은 있습니다만, 일반업무용의 이용이라면 전혀 문제될 것이 없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이용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