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ealize Opearations Manager 6.3 릴리스

yueisu 2016. 8. 30. 20:18

지난 주, 통합감시, 관리툴인 vRealize Operations Manager 6.3이 릴리스되었습니다.


이번 버전은 릴리스 노트에도 명기되어있듯 제품의 안정성과 퍼포먼스, 조작성 향상이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향상된 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우선 새롭게 "홈"탭이 생겼습니다. 이제까지는 대시보드의 디폴트로 표시되었던 "추천"탭의 히트맵도 한눈에 가상 인프라의 건강상태를 알 수 있었습니다만, 구체적인 내용, 오브젝트을 확인하기 위해서는 해당 히트맵을 드릴다운하는 추가 조작이 필요했습니다. "홈"탭은 이러한 드릴다운없이 vCenter, 클러스터, 가상머신 등의 "건강상태", "리스크", "효율"을 파악할 수 있도록 해줍니다.


또한 클러스터별로 DRS의 리소스 현황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는 "vSpehre DRS 클러스터 설정"탭도 새롭게 추가되었습니다.


데이터센터, 클러스터, 호스트의 부하 상황을 한눈에 알아볼 수 있도록 6.2.1부터 추가된 "부하 사용율"탭에는 높은 부하율의 오브젝트에 대한 액션을 vROps에서 직접 조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솔루션 등록시 작성을 하는 어댑터중 "vCenter Python Action Adapter"를 "vCenter Adapter"와 별도로 작성을 하지 않아도 되게되었습니다. 


아울러 'vSphere 보안 가이드'를 감시 기준으로 설정할 수 있게되어 보안 가이드에 준거한 가상 인프라의 평가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각 오브젝트에 대한 액션 메뉴가 강화되었습니다.


메인화면에서 감시중인 솔루션을 상태를 확인할 수 있게되었습니다.(이전버전까지는 "관리"메뉴로 이동하지않으면 확인할 수 없었죠)


또한 Log Insight의 관리팩이 통합되어 따로 설치를 하지않아도 됩니다.


이렇듯 6.3은 그 어느 버전보다 이용자(관리자)의 편의를 고려한 버전이 아닐까 싶네요. 흐흐



이외의 개선점과 수정되 버그정보는 릴리스 노트를 확인하세요.


PS 1> vROps 6.3 릴리스와 동시에 아래의 제품도 릴리스되었습니다.

  • vRealize Automation 7.1
  • vRealize Orchestrator 7.1
  • vRealize Code Stream 2.1
  • vRealize Business for Cloud 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