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nutanix

[Nutanix] Nutanix .NEXT 2017의 소식

yueisu 2017. 6. 30. 10:57

현재 미국에서 개최되고 있는 Nutanix 글로벌 컨퍼런스 Nutanix .NEXT 2017 에서 큰 발표가 있었습니다.

개인적으로는 Nutanix도 굉장히 관심이 많고 실제로 여러 프로젝트도 진행하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임팩트가 큰 내용이었습니다. :)


첫날의 제네랄 세션의 내용을 간단히 소개를 하자면...


● Nutanix + Google Cloud Platform(GCP)

Nutanix가 구글 클라우드 플랫폼과 파트너쉽을 체결했다고 합니다. AWS, Azure에 이어 퍼블릭 클라우드 시장 점유율이 3위라는 GCP와의 파트너쉽 체결로 인해 Nutanix도 본격적으로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전략을 펼치게 되었습니다.

경쟁 상대에게는 의외로 충격적인 발표일지도 모르겠습니다.


Nutanix Enterprise Cloud OS를 이용하여 Prism을 통해 GCP의 리소스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새로운 멀티 클라우드 관리툴 Nutanix Calm을 이용하여 GCP위의 어플리케이션을 전개나 관리의 자동화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GCP 데이터 센터를 이용하여 전용의 Nutanix 환경을 제공한다고 합니다.(VMware on AWS와 비슷한 이미지입니다)


● Nutanix Xi Cloud Service

Nutanix환경을 on-demand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우선은 Cloud DR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 Nutanix Enterprise Cloud OS

하드웨어에 묶이지않고 Nutanix AOS만을 이용할 수 있게 되는거 같습니다. 현재는 HPE사와 Cisco사의 서버에 AOS를 설치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 하이퍼바이저로 AHV를 채용율이 23%까지 증가했다고 하네요. 발표된지 2년밖에 되지않은 점을 감안한다면 빠른 속도로 AHV를 이용하는 기업이 늘고 있는거 같네요. 또한 최대규모는 1,750 노드라는군요. 허허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