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ealize Suite Lifecycle Manager의 업그레이드

yueisu 2020. 5. 1. 10:43

 

검증 환경에 vRealize Network Insight 5.1을 설치해서 이런저런 테스트를 하고 있습니다만 얼마 전 설치한 vRSLCM 8.0에 임포트 해서 관리를 하고 싶어 지더군요. (;・∀・) 그래서 vRNI를 임포트 하려 하니 vRSLCM 8.0를 8.1로 업그레이드해야 되더군요, 흐음...

 

그래서 vRSLCM 8.0를 업그레이드하기로 했습니다. 이번 포스팅은 이 버전업의 소개입니다.

vRSLCM 업그레이드에 필요한 이미지 파일을 얻는 방법은 아래의 3가지 입니다.

  • 온라인상에서 다운로드
  • 이미지 파일의 다운로드 URL 지정
  • ISO 파일의 마운트

 

가장 간단한 방법은 My VMware를 통해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만 운 좋게(?) 릴리스 된 vRealize Suite 제품을 전부 다운로드해뒀기 때문에 vRSLCM에 업그레이드용 ISO 파일을 마운트 하기로 했습니다.

업그레이드하기 전의 버전입니다. 

 

「Settings」의 「System Upgrade」을 선택합니다.

 

업그레이드 전에 스냅숏을 작성하라니 작성해야죠. ;)

 

스냅숏 작성도 vRSLCM에서 실행이 가능합니다. 점점 쓰기 편해지고 있네요.

 

물론 스냅숏 작성의 처리 과정도 「Request」에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스냅숏 작성이 끝났다면 vRSLCM의 가상 CD 드리이브에 업그레이드용 ISO 파일을 마운트 하여 「CD-ROM」를 선택 후 「CHECK FOR UPGRADE」를 실행합니다.  업그레이드 가능한 버전 체크나 ISO 이미지의 이상 유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문제없군요. 「UPGRADE」를 실행하겠습니다.

 

업그레이드를 실행하면 먼저 필요한 패키지를 vRSLCM상에 복사를 합니다.

 

복사가 끝나면 자동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실행되죠.

 

업그레이드 진행 중에 서비스가 재시작되기 때문에 위와 같은 화면이 표시되기도 한답니다.

 

10〜15분 정도 걸린 거 같습니다. 로그인 화면이 표시되면 업그레이드는 끝난 거죠.

 

무사히 8.1로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이걸로 vRNI 5.1을 임포트 할 수 있게 되었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