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etc

[NAKIVO] Backup & Replication

yueisu 2013. 5. 8. 14:08

vSphere용 백업툴을 하나 소개할까 합니다.

미국 NAKIVO사의 "Backup & Replication"입니다. vSphere 등의 가상 인프라의 백업툴로는 VEEAM사의 Backup & Replication이 유명하죠. 버전 6부터는 화일 단위의 복원도 가능하게 되었고, Active Directory나 Exchange Server, SQL Server까지 백업(복제포함)/복원이 가능하여  이용의 폭이 넓어지게 되었죠.

지금소개하는 NAKIVO사의 "Backup & Replication"도 마찬가지입니다. Director(관리)와 Transporter(백업/복원)로 구성되어있으며, Transporter는 복수 구성이 가능합니다. 웹기반의 관리 페이지를 통해 백업한 VM으로부터 화일 단위의 복원이나 Active Directory나 Exchange Server, SQL Server의 백업(복제포함)/복원이 가능합니다. 또한 Amazon의 AWS로의 백업도 가능합니다. 백업 데이터의 압축, 중복제거, 암호화도 대응을 하고 있습니다.

대시보드


화일단위 복원 마법사


Amazon AWS로의 백업설정 페이지


에디션은 무료, Essentials, Pro가 있으며 무료판은 풀백업(복제포함)/복원만을 지원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에디션 비교 페이지를 참고하시고, 무료판은 여기서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