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ystem Center

[System Center] DPM 백업 네트워크 이용하기

yueisu 2014. 1. 18. 17:04

SCDPM을 도입하여 백업을 실시할 경우, 우선적으로 디폴트 게이트웨이가 설정되어있는 네트워크를 이용하게 되어있습니다. 이 경우 대역폭의 조정을 하지않으면, SCDPM은 이용 가능한 대역폭 전부를 이용하기 때문에, 서비스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다른 서버(또는 서비스)가 영향을 받게 되죠. 이러한 문제를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일반적으로는 백업 네트워크를 따로 설계하죠.

백업 네트워크를 따로 구성, SCDPM으로부터 백업 네트워크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SCDPM 쉘에서 다음과 같은 명령어를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Add-DPMBackupNetworkAddress -DpmServername "SCDPM 서버명" -Address "백업 네트워크/서브넷" -SequenceNumber 1 <-- 우선순위


위의 명령어로  SCDPM은 백업 네트워크를 이용하게 됩니다만, 이게 말처럼 간단하지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뭐냐면 말이죠... 위의 명령어를 설정해도 백업 네트워크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가 있습니다. 


이경우는 일단 위의 명령어로 설정한 DpmBackupNetworkAddress를 삭제, 직접 SCDPM과 보호대상(백업대상) hosts 화일에 각각 보호대상의 호스트명과 FQDN, SCDPM의 호스트명과 FQDN를 지정해줄 필요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