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6 announced

yueisu 2014. 4. 10. 22:37

어제 Horizon의 차기버전인 Horizon 6이 발표되었습니다. 2년반만의 메이저 버전입니다.

메이저 버전다운 획기적인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VMware Horizon 6 Technical Overview


개인적으로 가장 임팩트가 있는 기능은 SBC를 정식으로 지원하게 되었다는 겁니다. 이른바 Remote Desktop Service를 이용한 세션기반의 가상화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Microsoft사의 세션호스트와 같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는 말입니다. 뿐만이 아닙니다. 서버의 어플리케이션을 그대로 공개가 가능합니다. Microsoft사의 RemoteApp이나 Citrix사의 XenApp과 동일한 기능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이 기능들은 Horizon Workspace를 통해 공개, 이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심지어는 Citrix사의 XenApp까지도 이 Horizon Workspace를 통해 공개할 수 있습니다.


또하나 커다란 기능은 Cloud Pod입니다. 5에서 등장했던 Pod를 확장한 것으로 복수의 데이터센터의 Horizon View 기반을 최대 20,000 유저까지 확장을 할 수 있습니다. 복수의 데이터센터를 연결하는건 Connection Server로 데이터 복제를 통해 Active/Active의 DR 역할도 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VSAN을 정식 지원하게 되었으며, 그동안 플러그인이었던 vCOPs for View가 vCOPs에 통합, 제공되게 되었습니다. 

또한 Windows Server 2012/2012 R2 위에 Connection Server를 설치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에디션도 Advanced가 추가되어, 총 3 에디션(Standard, Advanced, Enterprise) 되었습니다.


그외 자세한 내용은 여기를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