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View Agent Direct-Connection

yueisu 2014. 4. 14. 07:19

Horizon View 5.3에서 추가된 기능중 View Agent Direct-Connection 란 기능이 있습니다.

플러그인 형태로 마스터 이미지에 설치를 하면, Connection Server를 경유하지않고도 가상데스크톱에 접속이 가능합니다. 그냥 Connection Server를 경유하면 되지, 뭐하러 이런 기능을 쓰냐고 묻지마세요. 흐흐


공식 블로그에서는 View Agent Direct-Connection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이용을 할 수 있다...라고 소개되어있습니다.

    • DaaS
    • Branch offices
    • Brokerless Horizon View desktops


일반기업내에서의 이용상황이 아닌 DaaS는 둘째치고, Branch offices의 경우는 납득이 갑니다.

예를들어, 지사의 이용자는 본사의 Connection Server를 통해 가상데스크톱을 이용할 필요없이 지사의 가상데스크톱에 직접 접속을 하여 이용을 할 수 있죠. 또한 Connection Server에 장애가 발생하여 가상데스크톱을 중계할 수 있는 상황이 아닐 경우도 이용자는 직접 가상데스크톱에 접속함으로써 이용이 가능합니다. 

Brokerless Horizon View desktops 의 경우는 음... 예를들어 굳이 Connection Server를 경유할 필요가 없는 물리PC(워크스테이션등)를 이용을 예상할 수 있겠네요. 흐흐 


이용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스터 이미지에 View Agent Direct-Connection 플러그인을 설치, recompose후 View Client의 Connection Server입력란에 접속하는 가상데스크톱의 어드레스를 입력, 접속하기만 하면 됩니다.

View Client의 Connection Server입력란에 접속하는 가상데스크톱의 어드레스를 입력합니다.


View Agent Direct-Connection을 이용하여 가상데스크톱에 접속한 화면입니다. 문제없이 접속됩니다.


View Agent Direct-Connection을 이용하여 가상데스크톱에 접속을 해도, View Administrator 상에서 접속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View Agent Direct-Connection은 접속 프로토콜의 선택이나 USB의 리다이렉션 등 Connection Server를 경유할 경우와 동일한 기능이 이용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