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ealize Operations Manager for Windows

yueisu 2015. 1. 18. 23:26

얼마전 vRealize Operations Manager의 도입과 Horizon View용 어댑터를 추가, Horizon View까지 모니터링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만, vRealize Operations Manager는 가상어플라이언스뿐이 아니라 Windows나 Linux상에서 설치가 가능한 인스톨러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가상어플라이언스가 간단하고 안전하게 도입이 가능합니다만, 인스톨러의 설치의 경우는 컴포넌트 관계나 설치의 과정을 보다 자세하게 파악을 할 수 있었습니다. 때문에 똑같은 내용의 포스팅이긴 합니다만, 이번에는 가상어플라이언스가 아닌 Windows Server상에서 어플리케이션으로써 도입하는 내용을 소개할까 합니다.


포스팅의 내용이 길어지지 않도록 4-5회에 걸쳐서 소개를 할까합니다. (다시금 바빠지다보니 포스팅할 내용을 찾는게  어렵네요... )

(1) 설치

(2) 마스터 노드 설정

(3) 초기설정

(4) 어댑터 설정-vCenter

(5) 어댑터 설정-Horizon View

(6) 관리팩의 추가

(7) 데이터 노드 추가

아무생각없이 캡쳐를 작성했더니 이미지가 일부(아니 상당히...) 일본어 환경인 상태였네요. 양해바랍니다.


① vROps용 서버를 준비합니다. vROps용 서버로 이용할 수 있는 조건은 OS가 Windows Server 2008 R2 SP1이어야 합니다. 아울러 수정패치 KB2577795KB2538243를 적용해야합니다. (수정패치를 적용하지않으면 설치가 실패합니다)

② My VMware를 통해 Windows용 인스톨러를 다운로드합니다. 사이즈는 1GB정도입니다.


③ 인스톨러를 실행합니다.


④ 개요를 확인하시고...


⑤ 특허협약과 EULA에 동의합니다.


⑥ 설치장소를 지정합니다.


⑦ 수집되는 데이터 보존 장소를 지정합니다.


⑧ 설치를 개시합니다.


⑨ 설치가 진행되며...


⑩ 정상적으로 설치가 완료된 것을 확인후 "Finish"를 클릭하면...


⑪ 초기설정 페이지가 표시됩니다. 이로써 설치는 완료됩니다.


다음에는 마스터 노드의 초기설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