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ealize Operations Manager for Windows (2)

yueisu 2015. 1. 20. 21:22

이번에는 설치한 vRealize Operations Manager의 마스터노드 설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vROps도 클러스더 단위로 구성을 할 수 있습니다.

vROps를 싱글구성할 경우 관리노드와 데이터노드가 동일한 서버에 설정됩니다. 아울러 최초에 설치한 vROps가 자동적으로 마스터노드가 됩니다. 


vROps는 클러스터 단위로 구성됩니다. 마스터노드는 이 클러스터의 최상위 노드가 되는거죠. 마스터노드를 중심으로 복수의 데이터노드로 구성을 하여 가용성을 확보하도록 할 수 있습니다.

(1) 설치
(2) 마스터 노드 설정
(3) 초기설정
(4) 어댑터 설정-vCenter
(5) 어댑터 설정-Horizon View
(6) 관리팩의 추가
(7) 데이터 노드 추가


① 관리자 페이지에 접속하여 "New Installation"을 선택합니다.

 https://vROps IP어드레스/admin


② vROps 클러스터 작성에 대한 개요가 표시되므로 확인후, "Next"를 클릭합니다.


③ vROps의 관리자(admin)의 패스워드를 설정합니다. 패스워드 설정은 복잡한 규칙이 적용되어 있습니다.


④ SSL증명서를 작성옵션을 선택합니다. 증명서는 나중에도 변경이 가능합니다. 여기서는 디폴트 증명서를 이용하도록 옵션을 지정했습니다.


⑤ 작성할 vROps 클러스터 이름을 지정합니다. 아울러 NTP서버의 정보도 추가를 합니다.


⑥ 설정이 완료되었다면 "Finish"를 클릭하여, 마스터노드의 설정을 실시합니다.


⑦ 설정이 완료되면 자동적으로 [관리]페이지가 표시되므로 vROps 서비스를 시작합니다. 


⑧ 정상적으로 vROps 서비스가 시작되면, UI페이지의 로그인화면이 표시됩니다.


다음에는 클러스터를 포함한, 초기설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