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App Volumes의 설치 (2)

yueisu 2015. 4. 4. 15:35

그다지 어려운 일도 아닌데 이렇게 띄엄띄엄 소개를 하게 되어 죄송합니다. 

업무에 시달리다보니 예전처럼 맘편히 검증이 않되네요. 쩝...


지난 포스팅에서 App Volumes Manager와 App Volumes Agent의 설치에 대해서 소개를 했습니다. 

이번에는 설치한 App Volumes Manager의 초기설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


(2) App Volumes의 초기설정

App Volumes Manager를 설치후의 초기설정은 웹관리화면을 통해서 하게됩니다.


① 웹브라우저를 통해 App Volumes Manager에 접속을 합니다. 


② 라이센스를 선택합니다. 평가판의 경우는 그대로 [Next]를 클릭합니다. 


③ 유저인증에 필요한 Active Directory의 정보를 입력합니다.


④ App Volumes를 관리하는 관리자 그룹을 설정합니다.(초기설정을 마친 뒤에는 이 그룹의 멤버로 관리자포털에 접속을 하게됩니다)


⑤ App Volumes가 이용할 하이퍼바이저를 설정합니다.(여기서는 vCenter를 지정했습니다만, 직접 ESXi를 지정할 수도 있습니다)


⑥ App Volumes이 이용하는 AppStacks와 Writable Volumes의 저장장소(데이터스토어)를 지정합니다.


⑦ 업로드할 App Volumes의 템플릿을 선택합니다.(전부 선택을 하세요)


⑧ 설정내용을 확인, 문제가 없다면 설정을 저장, 템플릿을 업로드합니다.


⑨ 업로드 진행은 화면 오른쪽의 pending actions를 통해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⑩ 초기설정과 템플릿의 업로드가 완료되면 대쉬보드가 표시됩니다.


여기까지 App Volumes Manager의 초기설정에 관한 내용이었습니다. 다음에는 AppStacks를 작성, 어플리케이션을 배포하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를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