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Sphere 6 Update 2 간단히 설치해봤습니다

yueisu 2016. 3. 24. 19:22

며칠전 vSphere 6.0 Update2가 릴리스되었죠.

다른 검증중에 잠깐(!) 기분전환도 할겸 설치를 해봤습니다. :)


설치후의 제일먼저 VMware Host Client를 확인해봤죠. 

VMware Host Client는 이전에 소개한 ESXi Embedded Host Client가 정식으로 ESXi에 통합되어진 HTML Client입니다. 이제까지 초기 도입시에는 vCenter를 설치하기 전의 설정은 vSphere Client를 따로 설치후 작업을 해야되었죠. 하지만 웹브라우저만 있으면 간단히 초기설정이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ESXi 설치후 https://ESXi어드레스로 접속을 해보니, 오오... "Open the VMware Host Client" 링크가 추가되어있네요.


클릭을 하면 바로 로그인 화면이 표시됩니다. 


이전에 소개한 버전부터 2-3차례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만, 인터페이스나 기능이 크게 변한거 같지는 않네요. 조작감도 전혀 불만이 없네요. Web Client의 반응이 이정도라면 최고겠습니다만... 흐흐


다음에는 VCSA의 VAMI 부활을 확인했습니다.

6.0에서 VCSA의 관리 인터페이스가 없어졌죠. NTP 설정변경 등 VCSA 자체의 설정이 필요할 때 의외로 요긴했거든요.

불만이 많았던지 Update 1에서 부활을 했습니다만, 전 이제서야 확인을 했습니다. 



마지막으로 가볍~게 VSAN 6.2도 구성을 해봤습니다. 역시나 간단하게 구성이 되더군요. 



6.2부터 새롭게 추가된 용량 체크가 멋지네요. 흐흐 

이번에는 시간관계상 nested로 간단히 구성을 했기때문에 실제로 가상머신을 작성, 퍼포먼스 등의 확인은 하질 못했습니다. 짬짬히 검증을 하고 정보를 공유하도록 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