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ETC] Dell Technologies의 탄생

yueisu 2016. 9. 12. 21:26

작년 이맘때가 아닌가 싶네요. Dell사가  EMC사를 합병한다는 소식이 알려진 것이... 매수금액도 80조원이라는 천문학적인 금액이었죠. 이 딜에는 EMC 페더레이션 산하의 자회사도 포함되어있었죠. 


이 딜이 9월 7일자로 완전히 끝나, 9월 7일자로  Dell Technologies사로 거듭나게 되었습니다.

Dell Technologies는 클라이언트 PC,디바이스 부문인 Dell, 엔터프라이즈 솔루션 부문인 DellEMC, 보안 솔루션 부문인 SecureWorks, RSA, 클라우드 서비스 부문인 Virtustream, PaaS 플랫폼 서비스 부문인 Pivotal, 그리고 VMware로 구성되어 하드웨어부터 소프트웨어, 클라우드와 보안 서비스까지 IT의 모든 영역을 커버하는 거대한 기업이 되었습니다. 




딜 소식이 전해지자 VMware사의 주가 급락하는 등 이번 딜에 대한 평가는 부정적인 의견이 많았습니다.  HP사가 HP와 HPE로 분리를 하고, IBM사가 서버 사업을 Lenovo사에 이양하는 등 이른바 IT 벤더들이  몸줄이기에 필사적임과는 대조적으로 더욱 거대해졌으니 말이죠. 흐흐 하지만 딜이 끝날 무렵에는 부정적인 의견이 줄어들고 의외로 기대를 하는 의견이 많아진 듯 합니다.


앞으로의 Dell Technologies의 전략과 성장이 기대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