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vRSLCM 바이너리 화일 맵핑 에러

yueisu 2022. 11. 24. 19:22

 

vRSLCM은 과거에도 소개했듯이 vRealize Suite 제품의 라이프사이클을 관리합니다. 때문에 vRSLCM에서 설치한 제품의 업그레이드는 vRSLCM에서 실행할 필요가 있습니다.

 

설치한 vRealize Suite 제품의 업그레이드는 간단합니다. 업그레이드용 바이너리 파일을 vRSLCM에 맵핑하여 업그레이드를 실행하기만 하면 됩니다. vRSLCM이 VMware Customer Connect 에 접근이 가능하다면 원스텝으로 바이너리 파일의 맵핑을 실행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접근이 안 되거나VMware Customer Connect 접근에 필요한 로그인 정보를 설정할 수 없을 경우는 수동으로 바이너리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vRSLCM에 업로드 후 맵핑을 실행하면 됩니다.

 

검증 환경에서 SaltStack Config(SSC)의 업그레이드가 필요하여 업그레이드용 바이너리 파일을 다운로드, vRSLCM에 업로드 후 맵핑을 실행하였더니 다음과 같은 에러가 발생했습니다.

 

LCMSOURCEMAPPING10018
Selected files checksums does not match with any product versions supported by vRealize Lifecycle Manager.

 

vRSLCM과 vRA의 버전은 8.7로, SSC는 8.6.2가 설치되어있기 때문에 당연히 RSLCM가 지원하는 버전입니다. 다운로드한 파일의 해시값도 확인을 했습니다만 문제가 없었죠. 조사를 해보니 vRSLCM이 갖고 있는 vRealize Suite 제품의 해시값과 다운로드한 화일의 해시값이 다를 경우도 발생하는 에러인 것 같았습니다.

해결 방법은 vRSLCM을 업그레이드하거나 vRSLCM의 제품 지원 팩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었습니다. 제경우는 vRSLCM의 제품 지원팩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으로 해결되었습니다.

 

방법은 간단합니다. VMware Customer Connect에서 vRSLCM의 제품 지원 팩의 최신판을 다운로드하여 vRSLCM의 「Settings」→ 「Product Support Pack」에서 최신 정보를 반영해주면 됩니다.

 

제품 지원 팩을 최신판으로 업데이트 후는 무사히 바이너리 파일이 맵핑되었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