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View Installation (1)

yueisu 2013. 3. 7. 14:06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는군요. 이번주 GA가 릴리스된 Horizon View의 도입기를 소개해볼까 합니다.

여력이 된다면 Horizon Workspace나 Mirage에 대해서도 소개를 하겠습니다.


과거에 소개한 View 4.6과 대부분의 도입 프로세스와 동일하기 때문에 도입순서는 간단합니다. 

각 컴포넌트의 인스톨 순서는 Composer -> Conncetion Server -> Security Server, 그외에 Transfer Server이며 이번에는 Composer의 인스톨을 소개하겠습니다.


1. Horizon View Composer 5.2

여기서 Horizon View의 소프트웨어를 다운로드 합니다. 일단 평가판으로 다운로드 받으세요.

② 다운로드한 화일중 "VMware-viewcomposer-5.2.0-983460.exe"를 실행합니다.


③ 설치마법사가 기동되므로 "Next >"를 클릭합니다.


④ EULA에 동의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⑤ 설치장소를 선택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⑥ Composer용 DB용 ODBC를 지정후, "Next >"를 클릭합니다.

Composer 인스톨전에 데이터베이스 서버에 Composer용 DB를 작성, ODBC를 작성해둡니다. ODBC작성시에는 SQL Server의 로그인 권한의 확인방법을 "통합 Windows 인증"이 아닌 "SQL Server 인증"을 선택해야 합니다.


⑦ Composer가 이용할 포트, SSL 증명서 옵션을 선택후, "Next >"를 클릭합니다. 

※ 새롭게 도입을 할 경우는 디폴트대로 놔둬도 됩니다.


⑧ "Install"을 클릭, 설치를 개시합니다. 


⑨ 설치가 진행됩니다.


⑩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를 클릭, 설치 마법사를 종료합니다.


⑪ Composer 서버(일반적으로 vCenter)를 재시작을 요구하므로, 재시작후 "서비스"에서 "VMware View Composer" 서비스가 정상적으로 개시되어있는지를 확인합니다.


이상으로 Composer의 도입은 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