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View Installation (4)

yueisu 2013. 3. 16. 13:55

이번에는 Horizon View의 마지막 컴포넌트인 Transfer Server 설치순서를 소개하겠습니다.

다 아시겠지만, 네트워크 환경이 없는 곳에서도 Horizon View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기위해서는 이 Transfer Server 가 필요하죠.


4. Horizon View Transfer Server 5.2

※ Transfer Server 설치시 필요한 사전 작업

       - 리포지트리용 디렉토리 작성 (네트워크 공유폴더 또는 로컬)


① 다운로드한 화일중 "VMware-viewconnectionserver-x86_64-5.2.0-987719.exe"를 실행합니다.


② 설치마법사가 기동되므로 "Next >"를 클릭합니다.


③ EULA에 동의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④ 설치장소를 선택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⑤ 설치옵션에서 "View Transfer Server"를 선택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⑥ Transfer Server의 정보를 입력후,  "Next >"를 클릭합니다. (기본 설정값이 입력되어진채로 표시되므로, 특별히 변경할 필요가 없다면 그대로 두셔도 됩니다)


 방화벽을 구성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⑧ "Install"을 클릭, 설치를 개시합니다. 


 설치가 진행됩니다.


⑩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를 클릭, 설치 마법사를 종료합니다.


Horizon View Administrator에 접속, [View Configuration]->[Servers] 메뉴의 "Transfer Servers"를 선택, "Add"를 클릭합니다.


⑫ Transfer Server 추가 마법사가 표시되므로 vCenter의 정보를 확인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⑬ 추가할 Transfer Server를 선택후,  "Finish"를 클릭합니다.


⑭ Transfer Server가 추가되면, 자동적으로 Transfer Server가 정지, DRS의 자동화 레벨이 "수동"으로 변경된 후에 재시작됩니다.


⑮ Transfer Server가 정상적으로 추가되었다면, 리포지트리의 등록을 위헤 [Transfer Server Repository]->[General]의 "Edit"를 클릭합니다.


⑯ Transfer Server Repository의 편집화면이 표시되므로, "네트워크 공유"나 "로컬 화일 시스템"을 선택후 정보를 입력합니다. (제 검증환경에서는 "로컬 화일 시스템"을 선택했습니다)


⑰ 정상적으로 리포지트리가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⑱ 마지막으로 Local Mode를 이용하기위해 가상 데스크톱의 "발행"을 선택합니다.


⑲ 로컬모드를 이용할 가상 데스크톱의 마스터 이미지를 선택후, "OK"를 클릭합니다.

 

⑳ 가상 데스크톱의 발행됩니다.


㉑ 발행이 정상적으로 완료되면, 로컬모드를 이용하여 네트워크가 단절된 환경에서도 Horizon View를 이용할 수 있게 됩니다.


㉒ Horizon View Client에서 로컬모드를 이용하는 방법에 대해서는 과거에 소개한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이로써 Horizon View의 설치를 간단히 소개했습니다.

다음에는 Horizon WorkSpace의 설치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시간이 허락하는한 말이죠. 흐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