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irtualization/VMware

[VMware] Horizon View Installation (2)

yueisu 2013. 3. 8. 11:06

2. Horizon View Connection Server 5.2

실제로 가상 데스크톱을 배분, 접속 세션을 관리하는 서버입니다. 설치과정 자체는 4.6 버전과 비교해, 그리 크게 변한 것은 없습니다.


※ Connection Server 설치시 필요한 사전 작업

- Composer의 설치

- 이벤트 로그용 DB 작성


① 다운로드한 화일중 "VMware-viewconnectionserver-x86_64-5.2.0-987719.exe"를 실행합니다.

② 설치마법사가 기동되므로 "Next >"를 클릭합니다.


③ EULA에 동의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④ 설치장소를 선택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⑤ 설치옵션에서 "View Standard Server"를 선택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⑥ Connection Server의 백업화일을 보호하기 위한 암호를 설정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⑦ 방화벽을 구성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⑧ Connection Server 설치후, Horizon View Administrator에 접속할 관리자를 설정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⑨ 이용에 대한 정보를 VMware사에 제공하실 경우는 설정후 "Next >"를 클릭합니다.


 ⑩ "Install"을 클릭, 설치를 개시합니다. 


 설치가 진행됩니다. 


⑫ 설치가 완료되면, "Finish"를 클릭, 설치 마법사를 종료합니다.


⑬ 웹브라우자를 통해, Horizon View Administrator에 접근, 로그인합니다. 

접속IP어드레스 : https://Connection Server IP어드레스/admin


⑭ 로그인후와 먼저, 라이센스를 등록합니다. 


⑮ 라이센스 등록후, vCenter를 추가해줍니다.


⑯ vCenter 추가 마법사가 표시되므로 vCenter의 정보를 입력후"Next >"를 클릭합니다.


⑰ 증명서의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므로 "증명서의 표시"를 클릭합니다.


⑱ 증명서의 정보가 표시되면, "허가"를 클릭하여, vCenter의 증명서를 설치합니다.


⑲ 전 포스팅에서 설치한 Composer의 정보를 입력후, "Next >"를 클릭합니다.

(제 경우는 vCenter상에 Composer를 인스톨했기 때문에 "View Composer co-installed with vCenter Server" 옵션을 선택했습니다)


⑳ 이번에는 Composer의 증명서 경고 메시지가 표시되므로 "증명서의 표시"를 클릭합니다. 


㉑ 증명서의 정보가 표시되면, "허가"를 클릭하여, Composer의 증명서를 설치합니다.


㉒ Composer를 이용, 가상데스트톱을 전개할 Active Directory 도메인을 추가합니다.


㉓ 도메인 정보를 입력후"Next >"를 클릭합니다.


㉔ 도메인 정보가 정상적으로 추가된 것을 확인후"Next >"를 클릭합니다.


㉕ ESXi의 메모리를 이용, 스토리지의 부하를 낮출수 있는 View Storage Accelerator 옵션을 설정후"Next >"를 클릭합니다.


㉖ 설정 항목을 확인후 "Finish"를 클릭하면 vCenter가 추가됩니다.


㉗ Security Server 설치를 위한 암호 페어를 작성하기 위해, "Specify Security Server Pairing Password"를 클릭합니다.


㉘  암호 페어를 작성, 유효시간을 지정합니다.


㉙ 이벤트 로그용 DB 설정을 위해, "Event Configuration"를 선택합니다.


㉚ 이벤트 로그용 DB 설정을 합니다.

※ Table Prefix는 반드시 설정해주세요.


㉛ 이벤트 로그용 DB 설정이 끝났으므로 Conncetion Server의 도입이 완료되었습니다.


다음에는 Security Server의 도입을 소개하겠습니다.